고 신격호 롯데 명예회장, 50년간 70건 프로젝트

2020.06.09 10:34:21 호수 1274호

▲ 고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

[일요시사 취재2팀] 고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의 경영 철학을 담은 책이 출간된다.



롯데그룹은 지난 1일, 신 명예회장과 롯데의 역사를 다룬 <신격호의 도전과 꿈, 롯데월드와 타워>를 이달 중순 발간한다고 밝혔다.

저자인 오쿠노 쇼 회장은 서울 소공동 롯데타운, 잠실 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등 롯데그룹의 국내외 프로젝트에 대한 개발 테마와 콘셉트 등의 설계를 맡아왔다. 

오쿠노 회장은 신 명예회장의 도전을 관찰자 시선에서 소개한다.

책은 신 명예회장의 ‘가족이 함께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롯데의 대표적 건축물들을 수십년간 어떠한 과정을 거쳐 건립했는지를 흥미진진하게 다룬다.

경영 철학 담은 책 발간
일본 건축가 오쿠노 집필


50년간 7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계획한 설계도, 구상도, 개념도 등의 이미지도 화보식으로 담겨있다.

오쿠노 회장이 신격호 명예회장과 업무 파트너로 동행하면서 겪은 개인적인 일화들도 소개돼있다.

세간에 잘 알려지지 않은 신 명예회장의 개인적인 모습도 엿볼 수 있다.

오쿠노 회장은 “신 명예회장의 결단 순간과 사업 추진의 구동력이 되는 인재를 주변으로 끌어들이는 풍부한 인간미를 엿볼 수 있는 에피소드 등을 소개했다”며 “창업주가 추구했던 발자취를 이해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추천사를 통해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복합개발’의 개념을 구현해 세대를 초월하는 소통과 사랑이 담긴 공간을 이뤄냈고, 이는 행복을 만드는 에너지가 됐다”며 “책을 접하는 모든 분에게 아버지의 용기와 도전이 전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