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천지 굉음, 백두산 천지 괴물의 증거?

2012.07.11 09:35:48 호수 0호

▲백두산 천지 굉음

[일요시사 온라인팀=최현영 기자] 백두산 천지 굉음이 백두산 천지 괴물의 증거일까?



10일 중국의 중궈지린왕은 백두산 천지에서 물 위를 이동하는 괴생명체의 모습을 포착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명 백두산 천지 괴물로 불리는 이 괴생명체는 백두산 천지 화산관측소 직원 우 모씨가 지난 7일 낮 12시28분께 백두산 남쪽 정상 전망대에서 화산을 관찰하던 중 천지못 수면 위에 크고 긴 괴물체가 마치 물고기처럼 헤엄치다 물 속으로 사라지는 사진을 촬영했다고 전했다. 

우 씨가 공개한 사진은 총 3장으로 우 씨는 사진을 촬영한 후 몇 분이 지나도 괴생명체가 나타나지 않아 철수를 준비 하던 중 12시36분께 천둥소리와 같은 굉음이 들렸다고 말했다. 

이어 우 씨는 천지 주변의 한쪽 벼랑 일부가 허물어지더니 돌덩이들이 굴러내리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우 씨는 "굉음을 들었을 때 주변에 다른 관광객들도 있었다. 하늘에 먹구름이나 특이한 기상현상은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천둥소리가 들려 모두들 의아해 했다"면서 "나중에 천지 주변 지진 관측소의 데이터를 검색했지만 당시 아무런 지진활동도 감지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백두산 천지의 괴생명체에 대한 보도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수년 전 지린성의 한 발전소 직원이 천지에서 찍은 동영상은 현지 TV는 물론 홍콩과 미국에서도 '천지 괴물'로 소개됐다.

또 지난 2010년 9월에는 지린성 옌지에 거주하는 허 모씨가 천지에서 좌우 날개를 단 채 유영하는 괴물체를 찍은 사진 2장을 공개하기도 했다. 

하지만 현재까지 포착된 천지 괴물은 그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어 실체에 대해서는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중궈지린왕)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