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3’ 출시 예정, 이전 ‘2’ 미적지근한 이유? “왼-오 대칭 기술 개발 중”

2019.06.29 09:52:17 호수 1224호

▲ (사진: 애플)

[일요시사 취재2팀] 김민지 기자 = 애플사의 화제작 ‘에어팟’이 시즌 3로 돌아올 전망이다.



최근 영국 매체 테크어드바이저(techadviosr)외 다수의 매체들은 애플 분석가 ‘밍치 궈’의 말을 인용해 애플 측에서 올해 말과 내년 초에 걸쳐 에어팟 신제품을 발매할 것이라 설명했다.

앞서 기존의 발매된 ‘에어팟2’는 다양한 색상 추가 및 혁신적인 기술이 탑재될 것이라는 일각의 예상과 달리 외형 변화보다는 내부 성능을 개선하는데 그쳐 의문을 자아낸 바 있다.

이에 이번에 발매될 것이라 예상되는 신제품에선 기존의 제품보다 향상된 성능은 물론, 다양한 색상이 추가되는 등의 행보를 보일 것이란 세간의 기대감이 가중되고 있다.

또한 매체 이데일리에 따르면 한 업계 관계자가 “최근 시장에 무선 이어폰 제품들이 쏟아져 나와 앞으론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하기 위한 업계의 기술 경쟁이 본격적으로 펼쳐질 것”이라고 전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더해 현재 일부 업체에선 무선 이어폰에 자석을 내장해 귀에서 쉽게 떨어지지 않게 하거나 왼쪽과 오른쪽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한 대칭형 무선 이어폰 기술들을 개발 중이라고 전해져 향후 발매될 제품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