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화, 인천대·인천상공회의소·아름다운서당과 MOU 체결

2019.01.31 09:41:35 호수 0호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 SK인천석유화학이 지난 28일, 인천대학교, 인천상공회의소, 아름다운서당과 매트릭스 교육제도 시행을 위한 관·학 교류 협력 MOU를 체결했다.



아름다운서당은 사회진출을 앞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10개월간 강도 높은 특별교육을 실시하는 비영리교육기관이다.

매트릭스 교육제도는 SK인천석유화학, 인천대학교, 인천상공회의소, 아름다운서당이 교류협력 협약한 교육시스템으로 기업과 학생이 주도적으로 교과를 설계하며, 사회와 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목적을 둔 제도다.

이날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대학본부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SK인천석유화학 최남규 사장, 인천대학교 조동성 총장, 인천상공회의소 김기완 부회장, 아름다운서당 서재경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인천석유화학을 비롯한 각 기관은 ▲인천대학교 매트릭스 교육과정 개발 및 활성화 ▲인천대학교 매트릭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교육과정 운영과 상호 교류 활동을 확대하게 된다.

SK인천석유화학은 학과 또는 교원과 협업해 교과과정을 설계·지원하며 산업 현장 견학과 CEO, 임원 특강 등의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기업과 학생의 1:1 매칭을 통해 각 산업별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습득할 수 있게 하며 선발 인원에게 체험형 인턴 기회를 제공한다.


체결식에 참여한 최남규 사장은 “대학의 플랫폼을 통해 지역 사회 인재 육성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구성원들을 위한 여러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