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랄라치킨 신규 창업자 5000만원 창업자금 대출

2012.06.25 11:55:25 호수 0호

1998년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 14년간 사업을 지속해 옴으로써 치킨업계의 장수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참숯바비큐치킨 전문점 ‘훌랄라’(www.hoolala.co.kr)가 가맹점을 모집한다. 신규 창업자는 무담보 저금리로 5000만원까지 창업자금을 대출해준다.



훌랄라는 대중적 수요를 가진 치킨 메뉴에 참숯 바비큐라는 차별성을 접목했다. 매운 맛을 주원료로 하면서 천연재료 32가지를 첨가한 독창적인 ‘훌랄라 핫소스’를 개발, 기름에 튀기는 대신 참숯에 구운 바비큐치킨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매직화이어’라는 참숯구이 기계를 개발해 한꺼번에 5마리의 닭을 12분 만에 구워낼 수 있다. 이로 인해 시간이 많이 걸리고 노동강도가 높은 바비큐치킨의 약점을 극복했다. 초벌구이와 두벌구이를 한 번에 해내기 때문에 육즙이 그대로 남아 있어 부드러운 맛을 살려준다는 것도 특징이다.

훌랄라는 최근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대형화, 고급화 추세에 따라 99㎡ 남짓한 매장의 크기를 330㎡ 이상으로 넓혀 매출과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훌랄라치킨의 김병갑 대표는 “최근 직영점을 대상으로 매장 크기를 2배로 늘려보니 매출이 3∼4배 정도 뛰었다”며 “대형화와 고급화를 통해 명품 치킨 브랜드를 창출해 내겠다”고 밝혔다.

가맹점 지원을 위한 투자에도 적극적이다. 경기도 용인에 2만3000㎡ 규모의 물류센터와 생산라인, 창업센터 및 연구소를 설립했다. 물류와 생산을 일괄 처리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가맹점 지원이 가능해졌고, 창업센터에서는 예비 가맹점주 창업교육부터 조리교육, 신제품 개발 연구까지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스타마케팅이나 드라마 제작지원을 통한 브랜드 간접광고(BPL)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다각적인 가맹점 지원 덕분에 훌랄라의 폐점률은 업계에서도 최저 수준으로 꼽힌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