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UFO 포착, 전문가 "UFO 가능성 높다"

2012.06.01 12:02:37 호수 0호

                 ▲롯데월드 UFO 포착

[일요시사 온라인팀=최현영 기자] 최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 하늘에서 미확인비행물체(UFO)가 목격돼 화제다.



5월31일 한국UFO조사분석센터에 따르면 어린이날인 지난 5월5일 가족과 함께 잠실 롯데월드를 찾은 최대희(29)씨 가족이 UFO로 보이는 비행물체를 촬영했다고 밝혔다. 

사진을 촬영한 최 씨는 "매직 아일랜드와 어드벤처 연결통로에서 잠시 하늘을 바라보다 태양을 가린 구름 사이로 빛살이 퍼져 나가는 모습을 담기 위해 촬영을 했다"면서 "이후 사진을 확인하다 사진에 점하나가 찍여있어 확대해봤더니 UFO로 보인다"며 글을 게재했다. 한국UFO조사분석센터는 최 씨의 의뢰를 받아 사진을 감정한 결과 "UFO일 가능성이 높다"라며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서울신문은 이 같은 내용을 지난 5월31일 보도했다. 서종환 한국UFO조사분석센터 소장은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미상의 이미지는 광학 현상의 결과이거나 새, 곤충류와 같은 일반적인 작은 물체가 아닌 큰 물체로 좌우대칭형의 돔원반형 구조를 갖추고 있어 UFO일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UFO로 추정하는 근거로 "당시 셔터속도가 1/8000초로 어떤 비행물체든 정확히 정지된 이미지로 찍히게 되는 상태다"라며 "그럼에도 물체의 우측 편에 모션블러 효과(잔상효과)가 나타나 있는 것은 촬영 당시 비행체의 움직임이 매우 빠른 상황이었음을 입증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매체는 미국의 세계적 UFO 사진 분석 전문가 뮤폰(MUFON) 소속 제프리 새니오(Jeffrey Sainio)의 분석 결과를 소개했다. 새니오는 "미확인물체는 먼 거리상에 있는 큰 물체로 기존의 잘 알려진 물체들과는 다른 원반형의 물체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촬영된 UFO사진은 지난 2003년 10월3일 잠원동 UFO 사진에 이어 두 번째로 찍힌 돔 원반형 UFO 사진이다.

(사진=한국UFO조사분석센터)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