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무진 그녀들의 소심한 속마음을 탐험하다

2012.04.09 11:10:10 호수 0호

2030 여성을 위한 명쾌한 심리계발서

여자의 마음은 거짓말을 한다 / 에이미 알러스 저 / 비즈니스북스 / 1만3500원



여자인 당신이 누군가로부터 “본인이 날씬하다고 생각합니까?”라는 질문을 받는다면, 뭐라고 대답할 것인가. 대부분의 여자들은 아니라고,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답한다고 한다. 55사이즈의 옷을 넉넉하게 입는 그녀들이 말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누구보다 예쁜 코를 가졌으면서 ‘콧대가 별로 안 높아’라며 한숨 쉬는 여자, 직장에서 실력을 인정받으면서도 ‘난 아직 능력이 부족해’라며 고민하는 여자, 대인관계가 좋으면서도 ‘저 사람이 나를 싫어하면 어떡하지?’하고 걱정하는 여자까지 많은 여자들이 입버릇처럼 자신이 부족하다 말한다. 대체 여자들은 왜 이러는 걸까?

이러한 궁금증에 <여자의 마음은 거짓말을 한다>는 여자의 거짓말을 외모와 자기 가치, 사랑과 연애, 일, 인간관계 그리고 돈과 성공까지 총 5개 부분으로 나눠 여자들이 왜 그런 심리 상태를 갖게 되는지, 구체적인 사례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명쾌한 답을 제시하고 여성 스스로가 만들어낸 콤플렉스에서 벗어나기 위한 실질적인 해결 방법을 알려준다. 여성들이 왜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 대신에 사람들이 평균적으로 좋아하는 외모를 만들기 위해 성형수술에 열심인지, 연애를 시작하면서 ‘대체 이 남자가 왜 나 같은 애를 좋아하는 걸까?’라고 불안해하는지, 성공한 커리어우먼으로 유명 잡지에 인터뷰도 한 사람이 왜 “전 정말 능력이 모자라요”라고 말하는지 등 여성들의 다양한 반응과 심리를 생생하게 엿볼 수 있다.

여성이 겪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여성심리 전문가인 저자 에이미 알러스는 여성이 자신을 과소평가하는 현상은 바로 ‘내면의 비판자’ 때문이라고 말하고 사람 마음속에는 내면의 비판자와 내면의 지혜가 있는데, 내면의 비판자가 강하면 스스로의 가치를 낮게 평가하고 내면의 지혜가 강하면 자존감이 높고 건강한 마음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여자의 마음은 거짓말을 한다>는 “나는 왜 이렇게 부족하지”라고 끊임없이 외치는 내면의 비판자가 하는 거짓말을 적나라하게 밝히고 이제껏 막연히 알고는 있었지만 누구도 콕 집어 말하지 않았던 바로 그 진실, 여성의 속마음 안에서 자신을 과소평가하게 만들었던 그 미묘한 심리를 명쾌하게 조명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줘 독자는 자신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진실로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