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극복 위한 협약 체결

2018.09.17 10:19:09 호수 1184호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과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저출산 극복 및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정시퇴근 문화조성과 가사노동 양성 균등분담 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저출산의 원인 중 하나인 여성에게 치우친 가사노동을 양성이 균등분담할 수 있도록 ‘정시퇴근 문화조성’과 ‘남성의 가사노동 참여’에 대한 인식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공단이 일·가정양립의 모범사례를 제시해 가사노동 양성분담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건보공단은 가사노동의 양성균등분담을 위해 ‘업무는 정시에 로그아웃, 가사는 함께 로그인’을 슬로건으로 선정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해 조직문화개선과 가족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일·가정 양립 위한 정시퇴근
가사노동 양성균등 분담 문화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여성의 가사돌봄노동 부담을 덜어주는 게 우선과제이며, 남성의 가사노동 참여를 위해 직장의 정시퇴근과 남성의 가사노동 참여에 대한 인식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일·생활 균형의 사회문화 조성은 여성의 돌봄노동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고 저출산을 해소하는 중요한 사업으로 건보공단과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함께 새로운 문화조성을 위해 선도적으로 노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협약 이후 건보공단과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공단을 모범적인 일·가정 양립의 직장모델로 만들기 위한 컨설팅 제공과 인식개선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