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내 삶을 바꾼 보조기기 공모전’ 개최

2018.03.26 09:55:53 호수 1159호

국립재활원이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과 공동으로 보조기기 사용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자 ‘2018년 UCC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내 삶을 바꾼 보조기기, 보조기기와 나의 삶’을 주제로 보조기기를 사용하는 개인의 스토리텔링, 보조기기 사용자의 진솔한 경험 등을 UCC 또는 사진으로 공모하는 것이다. 
장애인 보조기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를 희망하는 국민은 공모 주제를 감안해 5월31일까지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2인)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고 최우수상(2인)에게는 국립재활원상과 상금 40만원, 우수상(4명),장려상(10명), 입상(8명)에게는 중앙보조기기센터장상과 상금으로 각각 20만원, 10만원이 수여된다. 



장애인 보조기기 사용에 대한 
인식 개선 높이기 위한 것

심사는 공모전 주제 및 취지 적합여부, 홍보 활용성, 기술 창의적 완성도, 심미감 예술성 등에 중점을 두고 심사한다. 기존에 동일한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다른 창작물을 무단 도용, 모방, 표절 등 문제가 되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하고 당선을 취소한다. 
심사 결과 발표는 7월 중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및 개별 통보한다. 시상식 및 전시회는 9월 중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음센터에서 수여 및 진행할 예정이다. 
UCC 및 사진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국립재활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애인 보조기기 사용에 대한 인식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며 UCC 및 사진 공모에 개인 체험 등을 담은 많은 기관 및 장애인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