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갤럭시 S8’ ‘갤럭시 S8+’에 ‘한컴오피스’ 탑재

2017.04.27 13:27:48 호수 0호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지난주 출시한 삼성전자의 ‘갤럭시 S8’ ’갤럭시 S8+’와 ‘덱스(DeX)’가 시장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관련 어플리케이션으로 한컴오피스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갤럭시 S8’ ‘갤럭시 S8+’의 북미향 제품에 기본 탑재된 스마트폰용 ‘한컴오피스 S(에디터)’는 Word, Excel, PowerPoint 등 MS오피스와의 호환성을 높이고 스마트폰서 자유로운 문서작업이 가능하며 HWP, PDF 뷰어도 포함하고 있다.

또 ‘갤럭시 S8’ ‘갤럭시 S8+’을 모니터나 TV를 이용해 PC처럼 이용할 수 있는 ‘삼성 덱스(DeX)’서도 문서 편집이 가능하도록 최적화해 개발한 덱스용 ‘한컴오피스’도 있다. 전 세계 ‘삼성 덱스(DeX)’ 이용자라면 누구나 갤럭시 앱스에서 한컴오피스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S8’ ‘갤럭시 S8+’ 북미향 제품에 한컴오피스 기본 탑재
세계 최대 규모 스마트폰 시장인 북미서 모바일 오피스 시장 우위 선점
전 세계 덱스(DeX) 사용자들에게 덱스용 한컴오피스 무료 공급

한컴의 이번 ‘갤럭시 S8’ ‘갤럭시 S8+’ 탑재는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이자 세계 최대 프리미엄폰 격전지인 북미지역서 주요 통신사들이 기본 탑재 모바일 오피스로 자국 기업인 MS오피스 대신 한컴오피스를 선택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

삼성 덱스(DeX)용 한컴오피스는 삼성전자 체험존 및 디지털프라자를 통해서도 체험해 볼 수 있다.


한컴 관계자는 “‘갤럭시 S8’ ‘갤럭시 S8+’에 한컴오피스가 탑재된 것은 글로벌 무대에서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반증이며, 이를 기점으로 세계 모바일 오피스 시장 및 향후 전체 오피스 시장점유율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