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조원진, 이참에 나도 한번?

2017.04.14 09:36:36 호수 1110호

[일요시사 정치팀] 최현목 기자 = 자유한국당(이하 한국당)을 탈당해 새누리당에 입당한 조원진 의원이 당 19대 대통령선거 후보로 확정됐다.



지난 11일 새누리당은 국회 의원회관서 조 의원과 권영해 공동대표, 정광택 상임대표, 정광용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열고 조 의원을 대선후보로 확정했으며 조 의원이 이 같은 결정을 수용했다.

정 사무총장은 회의에서 “오늘(지난 11일) 낮 12시를 기해 단일후보가 확정됐다”며 “지금부터 새누리당의 대선후보는 조원진 의원”이라고 밝혔다.

이에 조 의원은 “새누리당 19대 대선 후보로 결정해주셔서 한편으로는 영광이고 또 한편으로는 그야말로 가시밭길에 큰 짐을 지고 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대선후보 확정
지지자들 태극기로 호응

또 “거짓, 불의와 싸우는 전쟁이라 두렵지 않다”며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지켜낸 보수의 가치를 확실히 지킬 것”이라고 전했다.


후보 확정 직후 당 지도부는 ‘새누리당 창당의 역사적 의의와 향후 과제’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현장에는 많은 수의 지지자들이 모여 조 의원을 비롯한 새누리당 당직자들이 발언할 때마다 태극기를 흔들며 호응했다.

세미나에서 조 의원은 “산업화를 일으킨 보수정당의 가치가 인명진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들어오고 이후 홍준표 후보가 한국당 후보가 되면서 정통정당의 보수 가치가 사라졌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