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조혈모세포 기증 인식 개선 희망릴레이 캠페인’실시

2017.04.03 10:48:37 호수 0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가 보건복지부사업의 일환으로 ‘조혈모세포 기증 인식 개선 희망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백혈병 환자들은 완치를 위해 기증자의 건강한 조혈모세포가 필요하다. 하지만 아직 일반인 및 기증 희망자들은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정확한 정보 부족 등의 이유로 기증을 망설이고 있어 인식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 기증 인식 개선을 위해 RCY 대구지사 대학협의회(회장 김재훈), RCY 경북지사 대학협의회(회장 김찬영) 그리고 대전·충남지역 로타랙트 동아리(회장 김은지) 등과 함께 4월부터 조혈모세포 기증 인식 개선 희망릴레이 캠페인을 각 대학 캠퍼스에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4월부터 각 대학 캠퍼스서 추진 예정
기능 거부감 줄이기 위한 인식 변화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증증진팀 박충민 팀장은 “기증 희망 신청자를 많이 등록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개인에게 기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증 신청의 의미와 책임감을 심어주어야만 추후 기증 시 거부율을 줄일 수 있다”며 “이 캠페인을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 등록뿐 아니라 헌혈처럼 기증하는 말초혈조혈모세포 기증 방법을 소개하고, 기증 희망자들의 개인정보 변경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혈병 환자들을 위해 조혈모세포 기증 인식 개선 희망릴레이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종교단체 및 사회봉사 단체는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