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이 바뀌면 나도 ‘사회지도층’(?)

2011.03.22 09:44:12 호수 0호

대통령은 메이크업을 어떻게 받을까.

한 언론에 따르면 이명박 대통령은 작고 날카로운 눈매를 부드럽게 보완할 수 있도록 눈썹을 자연스럽고 둥그스름하게 정리하고 넓은 이마에는 약간의 음영을 처리하고 있다.

눈썹 메이크업 효과로 한결 부드러운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으며 국민에게도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고 메이크업 전문가는 설명했다.

요즘에는 남성 외모도 경쟁력인 시대로 반듯한 외모는 능력 있는 사람으로 인정받는 데 반드시 필요한 요인이다. 첫인상은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고 그 중 눈과 눈썹은 사람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그러나 반쪽 눈썹과 흐릿한 숱은 자신의 인상을 반쪽짜리로 찍히게 한다.

여성들은 눈썹 메이크업으로 뚜렷한 이목구비를 만들어낼 수 있지만 남성은 화장을 하는 법도 모르고 이목 때문에 막상 하기도 쉽지 않다.
이런 반쪽짜리 눈썹으로 인해 고민하는 남성들에게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시술이 있다.

한 번의 시술로 땀이나 물에 지워지지 않고 장기간 화장 효과를 지속시키는 시술인 반영구화장술이 그것이다.
이미 반영구화장술은 연예인들의 쌩얼 비결로 알려지면서 여성들에게는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남성들도 미모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반영구화장술을 받는 남성들도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이 시술은 눈썹이나 아이라인, 입술 등 미용적 효과뿐만 아니라 탈모나 백반증, 흉터나 유두 재건술 등 의료 치료에도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시술 방법은 바늘을 이용해 표피층에 색소를 주입하는 것으로 눈썹을 연장하거나 숱을 풍성하게 해주는 등 이목구비가 뚜렷해지는 효과를 가져와 단점을 커버할 수 있다.

반영구화장술은 의료 치료에도 사용되는 만큼 엄연히 의료 행위이기 때문에 피부의 기본적인 생리·해부학적 지식 등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반영구화장술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우후죽순으로 미용 및 피부관리업소에서 불법 시술이 자행되고 있지만 이는 모두 의료법이 저촉되는 불법행위에 해당된다.

또한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경험과 연구를 비롯해 숙련된 섬세한 기술이 필요하며 한번 시술을 하면 레이저로 제거 시술을 해도 쉽게 지워지지 않으므로 반드시 숙련된 의료인에게 반영구화장술을 받아야 한다.

지나치게 진한 눈썹은 매섭고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단점을 커버하려던 것이 오히려 단점이 될 수도 있다. 또한 얇고 흐릿한 눈썹은 날카로운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람마다의 이목구비에 따라 적당한 눈썹 모양새가 있기 때문에 경험이 충분한 의료인의 손길이 더욱 중요하다.

이에 반영구화장 전문 BL피부과(http://cafe.daum.net/BLclinic) 오수연 원장은 “각종 후유증을 피하기 위해 소독 시설을 갖추고 있는 전문 의료인에게 시술받아야 한다”며 “보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미적 시술을 위해서는 시술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오 원장은 “특히 남자분들은 강한 눈썹보다는 기존의 눈썹과 자연스레 섞여드는 자연스런 스타일로 시술을 받아야 사회 생활에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