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관 의원 ‘청년발언대 ㅎㅇㅎㄹ’ 개최

2016.11.23 12:56:52 호수 0호

박근혜 하야 공동성명 발표 예정

[일요시사 정치팀] 최현목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 김병관 의원이 오는 24일 오후3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서 ‘박근혜 대통령 헌정유린에 대한 청년발언대 ㅎㅇㅎㄹ’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순실 비선실세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해 박 대통령 하야를 외치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각계각층의 청년들이 직접 발언자로 나선다. 참석자들은 대한민국 현 상황에 대한 각자의 문제의식과 해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대안을 제시함은 물론, 행사 말미에 공동성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이번 행사에 대해 “4·19, 5·18, 6·10 등 역사의 중요한 순간마다 대한민국 민주주의 발전에 중요한 한 축을 담당했던 우리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함께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여러 청년단체들과 공동으로 자리를 마련했다”며 “향후 국회와 정당 등 정치권이 더 많은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대한민국 청년들 역시 정치권에 보다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다준다연구소, 뜨거운청춘, 매니페스토청년조합, 직썰, 청년다움, 청년소사이어티, 청년클릭, 해피위쉬연구소 등 여러 청년단체들과 민주당 김병관 의원, 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사회는 민주당 장경태 전국청년위원회 부위원장이 맡아 원활한 진행을 도울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