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다시 도요타인가

2016.11.21 08:56:25 호수 0호

최원석 저 / 더퀘스트 / 1만6000원

기업들이 위기를 헤쳐 나가는 방식은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단기 처방으로 위기는 인식하고 있지만 뭘 어떻게 건드려야 할지 몰라 대증요법을 쓰거나 미루는 것이고, 또 하나의 방식은 문제점을 깊이 성찰한 뒤 장기적 관점의 해결책을 준비하고, 고통을 감내하고라도 그 해법을 뚝심있게 추진하는 것이다. 안타깝게도 한국의 많은 기업들은 전자를, 도요타는 후자의 길을 걸었다.
바닥을 찍고 다시 최고가 되기까지 도요타 7년의 투쟁, 그 면면을 살펴보면 도요타의 처절한 자기반성과 회복력, 세계1위를 유지하는 비결이 모두 들어 있다. <왜 다시 도요타인가>에는 위기의 한국기업에 해법을 내미는 도요타 제2의 창업 스토리가 담겨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