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2016.06.13 09:36:07 호수 0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과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이사장 조상헌)는 지난 6월8일 알레르기질환 예방 및 관리 방안 도출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국민의 약 60%가 알레르기 질환으로 연 1회 이상 병원 진료를 받고 있으며, 매년 환자 수도 지속 증가 추세임에 따라, 양 기관은 알레르기 질환 관련 연구 수행 및 예방적 건강 증진을 위한 대국민 서비스 개발을 위하여 공동 노력키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을 계기로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 주요 알레르기 질환의 기초 분석 자료를 구축함으로써, 관련 통계 산출 및 개인 맞춤형 대국민 서비스 개발 등 알레르기 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공동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건보공단 성상철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공단과 학회가 공동으로 알레르기 질환을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예방적 건강증진을 위한 대국민 서비스를 개발하여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을 것”이며, “특히,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개별 환자들의 알레르기 이력을 DB로 구축,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 이들 환자의 안전망 확보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조상헌 이사장은 “이번 공동 연구를 통해 공단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알레르기 질환의 중요성과 심각성을 국민에게 알려,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 올바른 관리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출발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