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따뜻하고 난방비는 확 줄었네

2010.11.16 11:12:13 호수 0호

(주)홈텍, 방마다 개별 온도제어 ‘코드센스’선봬

“대한민국 대표 난방 표준기술 … 세계시장 공략”
에너지절감 30%이상 탄소배출량 크게 감소시켜
신축건물은 물론 연수원 기존주택 교체 간단설치

“대한민국 대표 난방 표준기술이라고 자부합니다. 국내는 물론 특히 해외에서 기술력과 품질력을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난방에서 세계의 표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난방에너지를 획기적으로 절약하고 탄소배출량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는 난방제품을 선보이면서 제품우수성에 자긍심을 갖는 (주)홈텍 심재억 대표의 말이다. ‘코드센스’라는 이 제품은 비례제어 방식의 각방 온도제어 시스템으로 각 가정을 비롯 난방시설이 있는 곳 어디든지 설치하면 에너지 사용을 30%이상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국내 전체에 보급 설치할 경우 연간 3조5000억원의 난방비 절감효과가 기대된다는 것. 또한 탄소배출량도 크게 줄여 국제경기가 활발할 경우 예측되는 탄소배출권 거래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숙박시설, 연수원, 생활관 야외펜션 등에 설치하면 그 효능기대치가 크다고 한다.



 “탁월한 기능에 멋진 디자인”

또한 에너지 빈곤층의 주택에너지 개선사업의 대안으로 기대가 예상되며 신축건물은 물론 기존 주택의 난방시설 교체 시에도 간단히 설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실제 몇몇 건물에 설치한 결과 에너지 절감 등의 효과를 보였다는 것이다.(1566-1712)

“외부환경변수에 따라 난방효율이 크게 달라집니다. 이에 따라 불필요한 에너지가 낭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획기적이라고 할 수 있는 ‘코드센스’는 환경변수에 따라 달라지는 열부하량을 측정하고 최적의 난방 절감효능을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지요. 이러한 기능에 멋진 디자인을 한 ‘코드센스’를 설치했을 경우 기대효과를 그 이상 볼 수 있습니다.”

제품과 난방효율의 관계를 설명하는 심 대표는 “우리 제품은 출고 전 최소 72시간을 적치대에서 검사를 합니다. 실시간 체크를 통해 제품에 만전을 기하고 있지요. 모든 부품들이 공인기관에서 엄격한 데이터를 통해 검증된 것입니다” 라며 제품기능에 ‘만전’을 기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심 대표는 유수대학에서 기계전기 분야를 전공하고 연구개발을 중심으로 국내 최대 기업에서 개발그룹 장, 기획, 마케팅 책임자 등을 섭렵한 엔지니어 출신이다. 전기전자 분야 연구개발 분야에 관한 한 실력자로 업계발전에 상당한 기여를 해온 것으로 알려진다. 국내 가전제품 중 최대의 ‘히트작’인 모 제품도 그가 개발 주역인 것으로 전해진다. ‘코드센스’에 국내의 반향이 주목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