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감

2015.09.24 09:06:23 호수 0호

리완창 , 레이쥔 저 / 와이즈베리 / 1만5000원

현재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 세계 스마트폰 시장 4위, 웨어러블 기기 미밴드로 세계 시장 2위를 기록하는 글로벌기업, 샤오미. 2010년에 창업한 신생기업이 단숨에 세계 시장을 장악하게 된 원동력은 무엇일까?이 책은 샤오미의 공동창업자이자 마케팅 책임자인 리완창이 샤오미의 창업 정신이자 핵심 전략인 ‘참여감’에 대해 이야기한다. 샤오미 팬(미펀)을 만들어 그들의 폭풍 같은 힘으로 정상에 오른 샤오미의 불가사의한 성공 과정을 낱낱이 공개한다. CEO 레이쥔의 강력한 권유로 이 책을 집필한 저자는 샤오미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참여감 3·3법칙’이라고 명명했다. ‘폭발적 인기 상품’이라는 제품 전략 , ‘직원들이 먼저 팬이 되는’ 사용자 전략, ‘스스로 미디어가 되는’ 콘텐츠 전략을 바탕으로 기업과 사용자 쌍방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참여의 마디를 개방하고, 상호교류의 범위와 깊이를 디자인하고 지속적으로 개선시키며, 입소문을 확산시킨다. 샤오미는 단순히 고사양의 제품을 싸게 만들어 팔다가 성공했다기보다, ‘참여감을 제공한 새로운 놀이터’를 만든 것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