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남는 자가 강하다

2010.05.11 09:59:01 호수 0호


삼정KPMG BCS·정택진·송병무·윤권현 저 / 글로연 펴냄 / 1만2000원



이 책은 IMF 외환위기 당시 빅딜 대상 1호로 삼성그룹의 ‘골칫덩이’였던 삼성토탈이 단 1원의 공적자금 지원 없이 어떻게 회생에 성공할 수 있었는지, 미운 오리새끼처럼 동료 직원들을 떠나보내야 했던 1000여 명의 직원들이 어떻게 반전 드라마에 성공해 마침내 삼성그룹 내 1인당 생산성 1위 기업이라는 백조가 되어 화려하게 비상할 수 있었는지 그 도전과 열정의 기록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삼성토탈이 보여준 성공 스토리가 그들만의 고유한 DNA에 있다고 보고, 그 DNA를 분석해 내었다. 바로 도전/열정/신뢰라는 세 가지 DNA라고 보고 있다. 여기에 미래의 더 강한 기업을 위해 삼성토탈이 몸에 심고 있는 DNA로 창의와 글로벌 마인드를 들고 있다. 왜 저자가 이러한 DNA를 삼성의 DNA라고 말하고 있는지, 이 책 곳곳에 그 스토리가 자세하게 담겨져 있다.

독자들이 이러한 DNA를 꼼꼼하게 살피는 과정을 통해 자신이 속한 조직의 미래 모습을 가늠하게 될 것이며, 한편으로는 글로벌 기업으로 가는 데 필요한 좌표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다른 국내 기업의 CEO와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