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레스 라이프의 현실화 ‘소노펠리체’<엿보기>

2010.02.02 10:14:05 호수 0호

문화적 풍요·자연의 조화 ‘공존’


레저전문 대명레저산업이 최근 청정자연 비발디파크 단지 내(오션월드 맞은편) 약 12만9144㎡ 대단위 면적에 504실 규모의 ‘소노펠리체’를 오픈했다. 소노펠리체는 365일 별장처럼 이용하는 전용객실인 테라스하우스와 펜트하우스형 레지던스 객실 및 노블리안 객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급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생활 속에 스며있는 고품격 문화의 여유로움
고객에 고품격 휴식과 서비스 제공 “만족해”

이곳은 쾌적한 자연의 산책로와 18홀의 골프장, 피트니스센터, 수영장, 회원전용 라운지, 고품격 유러피안 스타일의 스파 등 최상류 레저문화 수준에 맞게 고품격 서비스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소노펠리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회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한다. 이에 따라 소노펠리체는 회원의 일상을 예술로 만들어줄 ‘소노펠리체 컬처클럽 아트 라이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세계적 레저기업으로의
첫발 내딛고 도약 꿈꿔



소노펠리체 컬처클럽 아트 라이프에는 갤러리 소노, 살롱콘서트, 조각공원이 있다. 갤러리 소노는 소노펠리체 로비에 펼쳐지는 작품 전시공간으로 작품성과 시장성을 고루 갖춘 중견·신예작가 및 외국 작가들의 작품을 2~3개월마다 새롭게 선보인다. 살롱콘서트는 야외 공연장과 타워센터 3층에 자리한 ‘디아만테’와 ‘자피로’ 콘서트장 등에서 펼쳐지는 고품격 공연이다.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음악회 및 공연을 매월 또는 격월로 마련해 회원의 문화적 갈증을 해결할 계획이다. 소노펠리체 스퀘어가든에 자리한 조각공원은 한글 조각으로 유명한 한창조 작가의 작품으로 꾸며진다. 소노펠리체 회원이라면 누구나 미술관이나 전시관을 따로 찾지 않아도 예술품 사이를 걸어 다니며 작품 감상과 함께 여유로운 산책을 만끽할 수 있게 했다.

504실 규모의 소노펠리체를 연 대명레저산업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레저 전문 기업으로 창립 30주년과 더불어 다시 한 번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를 맞았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꿈에 불과했던 노블레스 라이프를 현실로 만들어줄 꿈의 공간 ‘소노펠리체’를 계기로 대명레저산업은 또 하나의 역작을 탄생시킴과 동시에 레저산업의 역사를 새로이 바꾸는 역할을 하게 되길 희망한다고.

VVIP 명품리조트
“바로 이곳이야”

대명레저산업은 비발디파크 단지 내 소노펠리체의 개관으로 단일 종합 리조트로써 2305객실을 보유하게 됐다. 전국 직영리조트 9개(양평, 설악, 단양, 경주, 쏠비치, 제주, 변산,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 전체 객실 수 5654실로 국내 리조트업계에서 독보적인 1위 자리를 매김하고 있다. 대명리조트는 이런 외적인 성장과 더불어 국내를 대표하는 레저기업으로서 국민의 문화 레저생활을 한 단계 발전시키기 위한 장기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

현재 대명리조트는 9개 직영 리조트와 사계절 워터테마파크인 비발디 오션월드, 5개의 아쿠아월드, 스키장, 3개의 골프장에 만족하지 않고 거제와 여수에도 대명리조트를 추가로 추진 중이다. 일산의 한류우드 부지에도 호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명레저산업은 ‘소노펠리체’ 오픈을 기점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를 호령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데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Sonofelice는 Sono(꿈, 이상향)와 Felice(행복, 즐거움)란 단어의 합성어로 꿈처럼 행복한 삶을 누리는 이상향이란 뜻의 이탈리아어다. 이름처럼 “영원한 다이아몬드 빛과 비상하는 새의 날개”를 형성화하여 설계했으며 소노펠리체를 찾는 고객들에게 고품격 휴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푸른 산 맑은 물, 청정의 고장 홍천의 비발디파크 내 위치한 소노펠리체는 대지면적 11만㎡, 건축 전체면적 13㎡, 총 객실 수 504실과 더불어 피트니스동, 부대시설동 그리고 파3 골프장 등이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지는 VVIP 명품리조트로 조성됐다.

아늑한 ‘청청 쉼터’로 탈바꿈
작품감상 여유로운 산책 OK


소노펠리체는 지상 17층인 8개 동의 타워동과 지상 4층인 6개 동의 테라스하우스동과 더불어 파3 골프장, 야외공연장, 산 마르코 광장, 계단폭포, 산책로 등이 있다. 전면에는 레지던스 콘도 56실을 갖춘 7개의 저층형 테라스동이 배열됐고 그 중앙에 수영장과 라운지를 포함하는 피트니스센터를 운영한다. 후면에는 레지던스 콘도 28실과 노블리안 420실을 갖춘 8개의 고층형 타워동이 배열됐다.

그 중앙에 국제회의가 가능한 450석 규모의 컨벤션 기능과 300석 규모의 연회 기능을 지원하는 부대시설 등을 배치해 모든 객실과 편의 시설에서 조망과 채광이 함께 만족되도록 설계했다. 지하에는 950대 규모의 주차장을 조성하여 객실당 2대 정도의 주차공간을 제공하고 지하 주차장과 모든 객실동 및 편의시설동 간 고객 동선을 확보함으로써 고객의 편리성을 최대한 도모했다.

그뿐만 아니라 단지 전면에서 파3 9홀 골프장을 양잔디로 조성해 단지에서의 경관과 사계절 가족단위 골프 게임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한다. 아름다운 정원수와 예술장식품, 분수와 산책로가 조화를 이룬 중앙정원과 단지 배후 경사면의 폭포 산책로, 자경화단은 소노펠리체 단지 전체를 자연과 사람 그리고 예술이 함께 어우러져 호흡하는 아늑한 청정 쉼터로 탈바꿈시킨다.

하늘 높이 솟아오른 다이아몬드의 형상을 모티브로 설계된 본관과 더 높은 세상을 향해 날아오르는 날개를 건축 콘셉트로 설계된 테라스 하우스 또한 자연과의 조화로움을 경이롭게 표현했다. 소노펠리체는 주로 루이비통, 까르띠에 등 세계적 명품 브랜드를 위한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에 독보적인 명성을 구축한 프랑스 건축가 데이비드 피에르 잘리콩이 설계했다.

이번 소노펠리체의 디자인에서 그는 한국적 문화인 배산임수의 전통적인 풍수지리와 유럽 전통건축 문화를 현대적으로 접목하는 것을 주된 모티브로 디자인 작업에 임했다.

세계적인 건축가
잘리콩이 설계

따라서 소노펠리체는 팔봉산과 홍천강에 둘러싸인 단지 내 두능산 자락을 등 뒤로 정면에 오션월드의 호수가 있는 전형적인 배산임수의 풍수와 소노펠리체 본관의 다이아몬드 형상을 모티브로 하고, 테라스하우스의 객실은 정면에서 날개의 형상으로 디자인하여 VVIP를 위한 명품리조트로 탄생되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