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박근혜 기자회견, 국민 요구 응답 있어야"

2014.01.06 10:13:24 호수 0호


[일요시사=정치팀] 김한길 "박근혜 기자회견, 국민 요구 응답 있어야"



박근혜 기자회견, 최고위원회서 '언급'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6일 박근혜 대통령 신년기자회견과 관련해 "국민과 민주당이 요구한 것들에 대한 응답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대통령에게 요구사항을 조목조목 제시하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새해를 맞아 밝은 미래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과거의 굴레에서 벗어나야 한다. 지난 대선 관련 의혹들은 모두 특검에 맡겨 정리하겠다고 대통령이 결단해야 정치권이 도약하는 미래 위해서 집중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그는 "불통과 분열의 정치 끝내고 소통과 통합의 정치를 여는 계기가 돼야 한다. 새해에는 정치가 복원돼야 한다. 대통령 나혼자 정치가 아니라 대통령과 여야가 함께 하는 통합의 정치가 시작돼야 한다. 경제민주화를 통한 경제활성화를 실현해 국민생활의 균등한 현상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도 드러내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나라의 미래 잠재력를 위협하고 사회적 갈등과 분열을 극복하기 위해 사회적 대타협위원회 같은 협의체 구성이 필요하다. 국정운영의 정상화를 위한 인사 재편에 대한 대통령의 구상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와 관련해 대통령의 분명한 입장 표명이 있어야 한다. 대선 후보 당시 정치개혁 공약으로 앞세웠던 정당공천 폐지가 집권당에 의해 부정당하고 있다"며 비판의 날을 세웠다.


강주모 기자 <kangjoomo@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