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울수록 가득하네

2013.12.30 10:38:52 호수 0호

어둠서 밝음으로, 밝음에서 사랑으로 나누는 마음 수련

정목 저 / 쌤앤파커스 / 1만4000원



<비울수록 가득하네>는 매일 삶과 싸우고, 사랑하고, 아프고 꿈꾸는 이들을 위한 마음수련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머무는 어느 곳에서든 떠날 수 있는 특별한 마음 여행으로 안내한다.
이 책은 <힐링캠프> <아이러브인>에 출연해 감동을 선사한 정목 스님의 소박하고 따뜻한 명상 이야기를 담아냈다. 목소리만으로도 마음의 평안과 고요를 전하는 정목 스님이 삶과 분투하고 사랑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명상 안내서를 출간했다.
분노와 우울, 좌절과 두려움 같이 누구에게나 한 번쯤 찾아오는 감정의 부정적인 불길을 다독이는 명상과 함께, 직장인, 임신부, 청소년, 가족을 위한 대상별 명상을 실용적이고 일목요연하게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가장 영향력 있는 비구니 스님, 한국 미래를 이끌 불교계의 인재로 손꼽히며, 최초의 비구니 DJ로 전 세계 47개국 청취자들을 치유의 목소리로 어루만지는 ‘힐링의 어머니’라 불린다.
20여 년간 많은 이들과 함께 명상을 해온 스님이 현대인에게 꼭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명상법을 갈무리하여 담은 이 책은 힘들고 아프고 정처 없는 마음들에게 치료약이 되고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특히 20여 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명상법을 단계별, 대상별로 소개하여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또한 명상에 진입하기 위한 에피소드, 자신의 경험담과 잠언, 그리고 실제로 명상에 들어갈 수 있는 방법과 팁을 자세하고 다양하게 담아내어 좀 더 쉽게 명상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왔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명상 안내서를 출간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지만, 명상을 글로 표현하고 전달하는 일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분노가 일어났을 때 오른쪽 콧구멍을 막고 숨을 쉬는 호흡법처럼 간단한 팁과 명상만으로도 큰 도움을 받습니다. 하나, 둘, 셋, 넷… 자신의 호흡과 함께 숫자를 헤아리는 호흡 명상을 통해 마음의 불길이 잦아드는 경험에 놀라워하기도 하고요. 현대인들의 의식 수준은 상당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분노나 우울, 좌절이나 두려움, 자신의 의지대로 조절되지 않는 마음에 대해 깊이 생각합니다. 그래서 명상이나 마음수행에 관심도 많아지고, 직접 수행을 하고 싶어 템플스테이나 명상 센터를 찾기도 하지요. 하지만 바쁜 생활 속에서 그마저도 여의찮은 분들이 많습니다.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명상을 안내하는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정목 스님은 종교를 초월하여 사람들에게 명상과 마음공부를 전파하고 있다.

* 책에는 정목 스님의 목소리로 녹음된 명상 안내 CD가 수록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명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