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여름 물의 전쟁이 시작된다

2009.06.16 10:53:47 호수 0호

서울랜드 여름축제 ‘워터워즈’

워터존·물총 서바이벌 게임 등
‘물’ 테마로 다양한 이벤트 펼쳐

서울랜드는 영화 스타워즈를 연상시키는 오는 6월20일부터 8월 30일까지 물 축제 ‘워터워즈’를 진행한다. 서울랜드 직원들과 함께 말 그대로 물 전쟁을 치르는 ‘워터워즈’, 팀별 참가신청을 통해 물총싸움을 벌이는 ‘워터 서바이벌’, 놀이기구를 타면서 동시에 물총싸움을 즐길 수 있는 ‘워터 라이드’ 등 시원한 물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가 축제 기간 내내 펼쳐진다.

공원 내 조경과 장식도 물에 맞춰 꾸며진다. 정동문의 화단과 포토 포인트에는 바닷가, 해저 등의 테마를 바탕으로 시원하게 장식되고, 거리 곳곳에 스프링클러, 연무기 등이 설치되어 한낮의 더위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

축제명과 동일한 이름의 ‘워터워즈’ 이벤트가 펼쳐지는 워터존(미래의 나라 풍차 지역)은 올여름 물의 전쟁터로 변신한다. 서울랜드 협력사원으로 구성된 워터워커팀에 맞서 입장객들 모두가 물총 싸움을 벌일 수 있는 참여 이벤트다. 워터존 입구에서 고객들에게 물총을 지급하고 약 10분 동안 신나는 물총 싸움이 계속된다. 물은 지정된 탄약고(급수장소)에서 언제든지 채울 수 있고, 워터존 곳곳에는 물이 뿜어져 나오는 지뢰밭과 물폭탄 투하 지역이 있어 전쟁의 현장감을 느끼게 해준다.

축제 기간 중 주말/공휴일에 하루 2회, 워터존에서 진행된다. 물총은 워터존 입구에서 무료로 대여해준다. ‘워터 서바이벌’은 5명이 한 팀을 이뤄, 5대 5로 펼치는 물총 서바이벌게임이다. 모든 참가자들은 서울랜드에서 준비한 표적을 머리에 부착하고, 상대방의 표적을 맞춰 떨어뜨리면 된다. 가장 마지막에 남은 사람의 팀이 승리를 차지하고, 승리 팀에게는 경품도 증정한다. 현장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되고, 축제 기간 중, 주말/공휴일에 하루 2회, 깜짝모험관 앞에서 진행된다.

‘워터 라이드’는 물 위를 걸을 수 있는 신개념 수상놀이시설로 TPU(고무와 플라스틱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는 내성이 강한 물질)로 만들어진 지름 2m의 투명한 볼에 공기를 가득 채운 후, 사람이 들어가 물 위를 걷고 구르면서 즐기는 레포츠 기구다.

볼이 투명하기 때문에 마치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갖기에 충분하며 실제로 물의 출렁임까지 온몸에 전해진다. 환상의 나라 팽이그네와 미래의 나라 개구리 만세를 잇는 다리에 자리한 두 개의 대형 풀 위에서 운영된다. 이용요금 2500원. 서울랜드의 대표 롤러코스터인 ‘은하열차 888’은 시원한 물을 뿜는 롤러코스터로 꾸며진다.

두 개의 터널을 아슬아슬하게 통과하는 특성을 살려, 마지막 터널 끝 부분에 시원한 물을 뿜는 워터 스플래시를 설치, 롤러코스터를 타면서도 물 맞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다. ‘요격편대’와 ‘왕문어춤’에서는 놀이기구를 타면서 물총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요격편대’는 핸들과 레버를 조작해 회전, 상하 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스릴이 넘친다.

탑승 전, 모든 이용 고객들에게 시원한 물이 가득 담긴 물총을 제공한다. 한편 서울랜드에서는 고객들이 이해하기 쉬운 음악과 스토리를 바탕으로 라이브 밴드의 연주에 맞춰 공연이 이루어진다. 또한 마지막 하이라이트 부분을 화려하게 장식하던 불꽃놀이와 멀티레이저를 공연 중간중간 계속 사용해 관람객들이 지루해할 틈을 주지 않는다.

여기에 보다 섬세해진 레이저와 조명효과, 불꽃놀이가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특히 공연 마지막에는 모든 관람객들이 공연단과 함께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출 수 있는 ‘디스코 타임’이 마련되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한다. 또한 미래의 나라 이벤트홀에서는 새로운 공연 ‘레이저 버블쇼’가 관람객을 찾아간다.

수많은 비눗방울로 다양한 풍경을 연출하고, 대형 비눗방울 속에 아이들을 집어넣는 등 다양한 비눗방울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특수효과, 조명이 영롱한 빛의 비눗방울과 어우러져 신비한 버블쇼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다. 7월11일부터 펼쳐진다.

이외에도 아름다운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베니스무대에서는 라이브 밴드의 신나는 공연이 펼쳐지고, 거리 곳곳에서는 서울랜드의 익살만점 동물 캐릭터들의 거리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타 놀이공원보다 저렴한 자유이용권(어른 2만9000원/청소년2만5000원/어린이2만2000원)을 할인까지 받아 이용할 수 있는 알뜰 할인 행사도 올여름 계속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