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만 서울대 입학식 축사…집중과 열정 중요성 강조

2013.03.05 09:11:12 호수 0호


[일요시사=온라인팀] 이수만 서울대 입학식 축사…집중과 열정 중요성 강조



이수만 서울대 입학식 축사 소식이 화제다.

한류듀오 '동방신기', 그룹 '소녀시대' 등을 매니지먼트하는 SM엔터테인먼트의 이수만(61) 회장이 모교인 서울대(총장 오연천) 입학식에서 축사를 했다. 

4일 오전 11시 신림동 서울대 체육관에서 열린 2013학년도 서울대 입학식에서 '자부심, 도전, 자기책임, 사회적 책임' 등 4가지 키워드로 강연했다. 

이 회장은 관심과 집중, 열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관심이 있는 일에 집중하게 되면 열정도 생기게 된다. 그러한 열정은 노력을 낳고 천재를 탄생시킨다. 천재는 태생적이라기보다는 후천적인 노력에 의해 뒤늦게 만들어진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울대 농기계학과 71학번인 이 회장은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꿈을 만들고 그 꿈과 함께 도전을 시작하고 관심, 집중, 열정을 통해 자기책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성취감을 느끼며 앞으로 우리나라의 미래에 대한 꿈을 다같이 꾼다면 여러분의 그 꿈은 바로 우리나라의 미래가 될 것"이라며 희망을 불어넣었다. 


앞서 2009년 서울대 기초교육원에서 '글로벌 전략-한국 문화산업의 도전과 기획'을 주제로 강연했었다. 

이 회장은 하버드, MIT, 스탠퍼드, 코널대 등 미국 명문대에서도 한류에 대해 강연했었던 바 있다.

김해웅 기자 <hae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