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책] 천재들의 실패

2009.03.10 11:00:01 호수 0호

금융시장의 역사와 현재, 미래까지 펼쳐보이는 탄탄한 내용을 갖추고 있는 경제와 금융에 관한 입문서이다. 심리학과 과학 사이를 오가는 투자의 묘미, 주식·채권·파생상품이 결합하고 무분별한 거래가 이루어질 때 발생하는 위험, 수학적인 시장분석의 치명적 오류 등 증권시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투자이론으로 노벨 경제학상을 받은 교수 두 명, 월스트리트 최고의 트레이더, 일류대학을 나오고 경제학을 공부한 수재들을 멤버로 가지고 있는, 한마디로 금융 이론과 실무가 완벽하게 결합된, 꿈처럼 완벽한 ‘드림 팀’으로 구성된 롱텀캐피탈매니지먼트라는 투자회사의 성장과 몰락을 통해 전세계 금융의 위기와 몰락의 과정에 대하여 살펴보고 있다. 이 책에는 노벨경제학상에 빛나는 현대 금융경제이론과 투자기법, 전세계 자본시장을 좌우하는 월가 금융기관들의 역학 관계와 치열한 암투, 앨런 그린스펀과 워렌 버핏, 조지 소로스를 비롯한 주요 은행들의 CEO 등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잘못된 투자와 반성 없는 오만이 얼마나 뼈아픈 결말을 맺는지를 충격적인 실례로 보여주는 이 책을 통해 금융 시스템과 이론, 투자기법, 투자가들의 의사결정 과정과 심리상태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로저 로웬스타인 저/ 한국경제신문사 펴냄/ 1만5000원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