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홍
남·1989년 11월3일 인시생
문> 제가 여러 사람으로부터 집단 구타를 당한 이후부터 아내에게나 타인들에게 싫증이 나고 이상하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정상적인 생활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답> 어려운 심적인 고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데, 심한 충격도 문제가 되지만 본래부터 자존심이 아주 강하고 심성이 착해 내성적인데다가 엉뚱하게 집단 구타를 당하고도 그에 대한 배려를 받지 못해 울분에서 신경 장애로까지 연결됐습니다. 운세적인 후유증으로 보여지는데 참고 넘기지 마시고 정당한 법적인 절차를 밟아서 법에 호소하세요. 그리하여 가슴에 맺혀 있는 한을 풀어내야 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말하는 소위 화병이라고 하는 것인데 현재 운의 흐름으로 보아 충분히 회복될 수 있으며 가슴에 맺힌 한을 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과 같이 명랑하고 즐거운 생활을 하게 됩니다. 망설이지 말고 바로 시작하세요.
서유경
여·2001년 7월13일 자시생
문> 하루하루 고통스럽고 가슴이 답답하고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살아갈 의욕이 없고 희망이 보이지 않는 제 자신이 미워져 삶을 포기할까 합니다.
답> 귀하는 다재다능하고 영리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운명에서 환경과 스스로의 생활 흐름이 조화를 이루지 못해 전부 꿈과 같이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타고난 재능을 활용할 길이 없으니 결국 어려운 고통이 따르게 되고 능력조차도 발휘하지 못하니 짜증과 권태가 누적돼 자신을 비관하는 처지에 놓여있습니다. 학교 공부에만 뜻을 두지 마세요. 지금의 고통이 2년 더 이어집니다. 그동안은 많은 인내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외국어 한 가지만으로도 귀하의 성공을 충족시킬 수 있는 길이 열리니 그동안 어두운 운을 수련의 과정으로 삼으세요. 장차 귀하가 염원하던 좋은 반려자를 만나게 되며 미래의 행복이 보장됩니다.
이주섭
남·1999년 2월13일 해시생
문> 제가 군을 제대한 후 너무 막연하고 답답합니다. 운전직과 정비직 중 어느 쪽이 저에게 좋을지, 여러 가지에 귀를 기울이나 결정을 못 하고 있습니다.
답> 귀하는 귀금속 쪽에 인연이 닿으며 평생의 천직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귀금속 세공을 하면서 보석감정사 자격증을 함께 준비하세요. 앞으로 귀금속 계통에서 인재가 돼 경제적인 면도 많이 성장합니다. 그러나 귀하는 너무 남의 말을 잘 듣고 자기 주관이 없어서 일에 쉽게 권태를 느끼며 포기를 잘 하게 돼 언제나 용두사미 격이 되고 맙니다. 이제부터는 시작과 끝을 중요시 하는 습관과 항상 전과 후가 분명한 생활을 하며 좋은 결실을 얻도록 하세요. 이제 고민에서 벗어나 결정적으로 앞에 말한 대로 진로를 확정하여 한곳에 몰두하며 앞으로 나가세요. 결혼은 5년 후며, 그때까지는 생각을 미루세요. 진로 방향이 우선입니다.
김민지
여·1997년 6월17일 유시생
문> 저는 삶의 의욕을 잃은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을 잃은 것 같은 좌절감 속에서 죽음만이 길인 것 같습니다. 막막한 저에게 앞길을 알려주세요.
답> 귀하의 비관은 초년의 운이 각박하고 나쁘기 때문인 데다 성격에도 많은 결점이 있습니다. 내성적인 데다 무슨 일이든 혼자서 해결하려 하고 자존심이 강하고 체면을 존중하다 보니 외로움은 계속되고 사회와 자신의 생활 흐름이 서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여 더욱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건강 운도 좋지 않아서 신경성 질환이 계속되고 있으며 잔병이 유지돼 고충도 심합니다. 그러나 3년 후부터 개운이 시작돼 지금의 고통에서 벗어납니다. 귀하는 머리가 명석하고 심성이 착해 사회 큰일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외국어를 선택해 관광 계열에 뜻을 두거나 디자인 계통에서 그래픽이나 인테리어에 뜻을 두면 성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