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호
남·1990년 1월16일 진시생
문> 사업 실패 후 아내도 떠나고 남은 건 알코올중독뿐입니다. 모든 자신감을 잃고 우울증과 불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헤매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 악운과 불운은 당분간 계속됩니다. 향후 2년이 마지막 고비이나 최악의 과도기이므로 근신과 관리가 우선이며 우선 술을 끊는 것이 제1 과제입니다. 중독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생명의 보호는 오직 본인 몫이라는 것을 기억하면 악습은 반드시 고쳐집니다. 귀하에게는 술이 극약과 같아 건강뿐 아니라 시야를 가리는 장벽과 같아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향후 3년은 근신과 수련 등으로 망가진 부분을 다시 세우고 본분을 찾는 데 전념하시고 마음을 완전히 비우고 돈 버는 일보다는 정신 수련이 우선이며 주변 도움이 필요합니다. 일정한 곳에 격리된 생활로 본래의 모습을 찾으세요. 3년 후 좋은 여성과 재혼에 성공합니다.
송가현
여·1987년 4월15일 축시생
문> 1984년 10월11일 인시생인 남편과 이혼했습니다. 그러나 아들이 너무 보고 싶고 아들 장래를 위해 다시 합치면 어떨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저의 생계가 막연합니다.
답> 연분과 악연은 환경에서 좌우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미 선천운에서 정해진 결과가 후천운에 나타나게 되므로 근본적으로 맞지 않으면 이변은 피할 수 없으며 갈수록 불행의 폭이 더 깊어집니다. 두 분의 이혼은 숙명이므로 다시 합쳐도 전혀 행복하지 않으며 오히려 자녀에게 더 큰 불행을 안겨주게 됩니다. 자녀는 자녀대로 타고난 운명의 보호에 의해 성장하며 정해진 대로 진행됩니다. 불행한 부모와 살기보다 아쉬운 미련 속에서도 독립의 희망을 품는 편이 훨씬 유익합니다. 2년간 직장생활로 경제 기반을 닦게 됩니다. 식품부의 영업직이나 요식업 계층에 종사하면 경제적 해결에 이어 2년 후 자영으로 이어져 고생이 해결됩니다.
김춘식
남·1983년 4월11일 신시생
문> 현재 공직에 있으나 세무사 자격시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승진을 위해 나아가야 할지, 자격 고시에 성공할 수 있을지 혼란합니다.
답> 결국 시험에 합격하나 아직 시기 상조입니다. 3년 뒤로 미루고 현직에 주력하세요. 그리고 부분적인 준비로 시간과 마음의 여유를 가지세요. 관운이 좋아 귀하의 앞날은 계속 상승합니다. 3년 후 시험 합격으로 미래의 준비가 완성됩니다. 내년에는 인간적인 대립, 분쟁 등 악재가 발생합니다. 공과 사의 위치를 확실히 하세요. 11월은 동쪽으로 이사를 하게 되고, 재산이 늘어나는 호기입니다. 귀인을 만나는 기쁨도 있습니다. 평생 잊지 못할 도움을 받게 됩니다. 이번 해에 최소한 세 가지의 소망을 이루고 성장에 큰 진전이 있습니다.
임혜선
여·1977년 4월11일 오시생
문> 생활고에 쫓기던 중 호구지책으로 분식집을 하는데 장사도 안 되고 갈수록 남편과 충돌이 심해져 어떻게 해야 할지, 정말 심각합니다. 남편은 1976년 10월2일 인시생입니다.
답> 가게 정리가 우선입니다. 그리고 업종을 바꾸세요. 귀하는 음식 쪽의 길이 아닙니다. 유아 또는 아동 용품 유통업이나 어린이집 쪽에 있습니다. 전공을 충분히 살리세요. 교육계의 꿈은 접었지만 문화 사업으로는 성공하며 운세의 시기도 호기입니다. 남편의 실직으로 경제적으로 쫓기나 내년에 귀하와 남편은 호재와 호기를 함께 맞이해 한번에 풀립니다. 현실 정리와 귀하의 각오가 중요하며 남편보다 귀하의 일이 더 시급합니다. 남편은 설계직에 계속 종사하는 것이 나아 아직 독립하면 안 됩니다. 3년간 직장을 지키되 건축사 자격증에 도전하면 성공합니다. 수재형의 머리와 학구적인 기질이 있어 매우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