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노사합동 안전 브랜드 ‘바로제로’ 공개

2025.04.07 15:10:47 호수 0호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선도 기업에 걸맞은 안전 브랜드를 만든다. 중대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노사가 힘을 모아 선진적인 안전 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이다.



현대차는 울산 공장서 안전 브랜드 ‘바로제로’를 공개했다. 바로제로 브랜드는 앞서 2022년과 2023년 노사가 함께 발표한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문’에 따른 안전 문화 고도화의 결과물이다.

노사 합동으로 안전 브랜드 ‘바로제로’ 공개 행사 개최
중대재해 예방 및 글로벌 기업 위상 맞는 선진적 안전문화 구축 목적

바로제로는 ▲안전 수칙은 ‘올바로’ 지키고 ▲위험 요인은 발견할 시 ‘바로’ 동료와 소통하며 ▲사업장 내 위험 요소는 제대로 ‘제로(0)’로 만들겠다는 의미다.

현대차는 이날 바로제로 로고와 브랜드 표어도 공개했다. 바로제로 로고는 “바로 체크한다”는 의미를 지닌 알파벳 ‘V’와 숫자 ‘0’을 상징하는 동그라미를 바로제로 글씨에 더해 제작했다.

바로제로 브랜드 표어(슬로건)는 “안전은 바로, 위험은 제로”로 각 사업장서 현장 업무를 시작할 때 구호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바로제로’ 로고 새긴 안전용품·브랜드 슬로건·캐릭터 등 제작해 활용
울산·전주·아산 등 생산거점부터 적용해 연구소·하이테크센터까지 확대

현대차는 안전 브랜드 정착을 위해 ‘바로’와 ‘제로’ 캐릭터도 만들었다. 바로는 위험 요인을 발견하는 즉시 올바로 개선하는 민첩한 캐릭터, 제로는 조급함과 소홀함 없이 현장서 위험 요인을 제로로 만드는 꼼꼼한 캐릭터다.

현대차는 울산서 시작한 바로제로를 전주·아산 등 국내 생산거점과 나아가 연구소, 하이테크센터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부터 바로제로 로고를 새긴 안전모와 안전 안내판 등을 사업장에 적용한다(본 기사는 홍보성 광고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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