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이 쑥쑥! 슬기로운 마을식당

2023.05.30 08:36:43 호수 1429호

음식점을 경영할 때 매출 걱정을 하지 않고 메뉴 개발과 고객 서비스 향상에 집중할 수 있다면 빠른 시일 안에 성공가도를 달릴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자영업자의 현실은 매출을 높이는 데 모든 에너지와 관심을 쏟아 붓고 있어서, 정작 중요한 것들을 놓칠 때가 많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창업경영신문>이 세상에 없던 ‘슬기로운 마을식당’이란 개념을 제안하고 나섰다.

슬기로운 마을식당은 전문가가 직접 매출을 관리해 주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해 주는 시스템이다. 또 직원들의 일하는 태도도 달라지고, 온라인에서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할 수 있는 장도 마련해준다. 신문에도 음식점에 관한 기사와 소식이 실려서 유명 브랜드 못지않은 광고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외식업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되며, 아르바이트생이 필요할 때 힘들지 않고 채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특히 체계적인 SNS 마케팅으로 고객이 늘어나고, 전문적인 비용 관리법을 제공해 궁극적으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슬기로운 마을식당은 한마디로 체계적인 경영과 매출관리가 이뤄지는 음식점인 것이다. 슬기로운 마을식당이 되는 방법은 간단하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가를 고용하면 된다. 문제는 인건비가 증가한다는 것이지만, 인건비 증가 없이 전문가를 고용할 수 있다.


모든 슬기로운 마을식당은 전문가 2명을 고용한다. 놀랍게도 그로 인해 인건비가 늘어나지는 않는다. 오히려, 매출이 늘어나고, 이익이 증가한다. 비결은 전문가들이 체계적으로 매출을 관리하기 때문이다. 음식점을 체계적으로 경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음식점을 체계적으로 경영하고, 매출을 관리하면, 매출은 늘어날 수밖에 없다. 만약 매출이 늘어나지 않는다면, 바로 탈퇴하면 된다.

전문가와 함께 음식점 경영
체계적인 교육 제공 서비스

또 인건비 없이 매출을 관리하는 전문가 2명을 고용하는데, 그들이 매월 매출을 늘리기 위해 고민하고, 계획을 세운다. 그리고 실제 매출이 증가하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매출을 관리한다’는 말은 매출을 올리기 위한 모든 수단을 강구하는 것으로 매우 포괄적이다. 슬기로운 마을식당서 매출을 관리한다는 말은 매출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노력을 할 수 있도록 조력한다는 의미다.

물론 매출 관리는 식당 경영자의 책임이지만, 체계적인 매출관리는 결코 쉽지 않다. 뻔히 아는 것도 제대로 실천하지 못하거나 체계적인 노력을 지속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전문가와 함께하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 성공적인 경영을 위한 배움에는 끝이 없다. 문제는 여러 가지 제약이 따른다는 것이다. 적당한 교육기관도 많지 않지만, 장소 또는 시간적 제약 등이 더 큰 문제다. 슬기로운 마을 식당서 제공하는 교육은 비용 부담도 전혀 없다. 사장은 물론, 모든 직원들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제공한다.

슬기로운 마을식당이 되는 방법은 <창업경영신문> 홈페이지서 상담 신청서를 작성하면, 신청서가 접수, 전문가와 상담이 진행된다. 상담 후 참여가 결정되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한다. 담당 매니저 2명이 배정되고, 체계적인 매출관리가 시작된다. 이후 매월, 매출관리 보고서가 제공된다.

슬기로운 마을식당이 되는 조건에 가입비는 전혀 없다. 매월 13만2000원(VAT 포함)의 회비가 청구되며, 의무 계약기간은 없다. 도움이 안 되면,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다.

<webmaster@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