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디지털 선도도시 서울 공약 발표

2022.05.28 16:39:23 호수 0호

디지털 대전환 시대 선도하겠다

[일요시사 취재2팀] 이민영 기자 =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28일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선도하겠다”며 ‘디지털 선도도시 서울!’ 공약을 발표했다.



오 후보는 “서울시는 세계 1위를 한 번도 놓치지 않는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전자정부 도시”라며 “행정, 산업, 시민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 디지털 기반을 확대 구축하고 소외와 격차는 해소해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선도 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 선도도시 서울!’ 공약의 주요 내용은 ▲디지털 기반 행정혁신 가속화 ▲글로벌 디지털 산업 생태계 육성 ▲시민참여형 메타버스 서울 구축 ▲시민참여 디지털콘텐츠 활성화 지원 ▲디지털 소외 및 격차 해소 지원확대 등이다.

오 후보는 스마트 선도도시 구축을 위한 디지털 기반 행정 혁신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디지털 산업 생태계를 육성한다는 내용의 10대 서울형 혁신 거점을 조성해 4차 산업혁명 선도기업과 ‘서울형 미래 인재’를 키운다는 목표다.

또, 시민참여형 메타버스 서울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5월 오픈한 ‘메타버스 서울시장실’을 고도화하고, 메타버스에 시민참여형 26번째 구(區)도 조성할 예정이다.

오 후보는 시민참여 디지털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디지털 소외 및 격차 해소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장애인의 디지털 격차해소에도 힘을 쏟아 장애인 대상 무료 정보화 교육(정보화 자격증 교육과정, 키오스크 및 모바일 교육과정을 운영 등)도 확대키로 했다.



<mylee063@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