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 의료재단, 모바일앱 활용 건강검진 ‘Health ON’ 서비스 개시

2021.07.01 14:03:37 호수 0호

비대면으로 검진 결과 상담 가능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하나로 의료재단은 1일, 최근 지속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및 기타 사유로 인해 병원 내원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검진 결과에 따른 비대면 결과 상담 ‘Health ON’ 서비스를 헬스 커넥트와 개시, 이에 따른 프로그램 시연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로 의료재단과 헬스커넥트가 이번 시연회를 통해 선보인 ‘Health ON’ 서비스는 차세대 의료 플랫폼으로 의료진 및 전문가와 화상 및 질의를 통한 1:1 의료 상담을 제공한다.

직접적인 병원 방문이 어려운 환자들의 경우 의료기관 접근이 더욱 용이해지고, 질환이 없는 이용자들은 질병을 사전에 예방해 건강한 상태를 더욱 쉽게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나로 의료재단 외래클리닉 엄춘식 센터장은 “‘Health ON’ 서비스를 통해 의료기관 방문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노인이나 장애인 등과 같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고객들에게 의료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검진결과 및 PHR(개인의무기록), MRI, CT, 초음파, X-ray 등과 같은 의무기록을 고객과 화면을 공유하며 상담하기 때문에, 검사 수치들이 정상 이어도 더 정확한 상담을 통해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Health ON’ 서비스는 ▲혈당, 혈압, 걸음 수, 식사, 복약 등과 같은 이용자의 PHR(개인의무기록)을 항목 별로 입력하고 조회 ▲운동 영상 등 맞춤형 건강 콘텐츠 제공 ▲건강 목표 설정 및 챌린지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하나로 의료재단의 권혜령 이사장은 “국내 최초의 검진기관인 하나로 의료재단은 지난 39년간 예방의학의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해왔다”며 “이제는 ‘Health ON’ 서비스를 통해 국민 건강증진 향상에 앞장서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안심할 수 있는 검진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