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 행동에 담긴 속마음을 간파하라

2012.08.13 13:28:09 호수 0호

겉다르고 속다른 남녀의 말과 행동 분석

남자의 속마음 여자의 속마음 / 최정 저 / 레드박스 / 1만3000원



하루 방문객 평균 2만 명, 3년간 누적 방문객 2500만 명, 다음 파워 블로그 연애 부문 3년 연속 1위에 빛나는 ‘미친 연애’의 운영자 최정이 알려주는 연애 심리 불변의 법칙 <남자의 속마음 여자의 속마음>. 그동안 블로그의 애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수많은 연애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겉 다르고 속 다른 남녀의 말과 행동을 분석해 남녀의 속마음에 대한 포괄적인 정의를 내리고, 상황별 행동 뒤에 숨겨진 본심과 대화 속에 감춰진 속마음을 파헤친다.

크게 4부로 구성되어 있는 <남자의 속마음 여자의 속마음> 1부에서는 남녀의 속마음에 관한 포괄적인 정의를 내리고, 2부에서는 상황별 행동 뒤에 숨겨진 본심을, 3부에서는 알쏭달쏭 대화 속에 감춰진 속마음을 파헤친다.마지막 4부에서는 블로그 ‘미친 연애’ 애독자들이 가장 많이 궁금하다고 질문한 내용을 Q & A 형식으로 풀어내 사랑 때문에, 연애 때문에 고민 중인 많은 사람들에게 실질적 멘토가 되어준다.

친하게 지내는 회사 남자 선배가 밤 12시에 술에 취한 채 여자 후배에게 전화해서 하는 말. “지금 보고 싶은데 만날 수 있을까?” 이 말을 들은 여자 후배는 남자 선배가 자신을 좋아하고 있다고 확신한다. 맨 정신에 고백하기에는 용기가 안 나니까, 술에 취해서 전화한 거라고 어림짐작한다 그런데 이 남자 선배의 속마음, 과연 진심일까?

여자 900명과 사귄 전직 카사노바인 저자는 코웃음 치며 답한다. 그 남자는 1순위, 2순위로 생각하던 중요한 사람들과 만나 실컷 놀고 난 다음 3순위 혹은 4순위에 머물러 있던 그 여자가 비로소 생각난 거라고,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술김에 전화한 거라고.

좋으면 좋다, 싫으면 싫다, 사랑하면 사랑한다고 솔직히 말해주면 모든 것이 쉬울 텐데, 사실 남녀의 말과 행동에 잠재돼 있는 속마음은 겉보기와는 사뭇 다르다. 그리고 여기서부터 연애에 관련된 모든 비극이 시작된다. 여자는 좋으면서도 튕기는 것이 기본이라고 생각하지만, 남자는 좋아하지도 않으면서 대시하는 척 들이대는 일이 부지기수다. 그렇다면 상대방의 진심, 어떻게 알아차릴 수 있을까?


저자는 상대방의 성격과 취향, 상황을 먼저 이해해야 속마음이 보인다고 말한다. 친구가 많은 편인지 아닌지, 다른 여자들, 남자들에게는 어떻게 행동하는지, 말과 행동에 일관성이 있는지를 살피면 오해와 편견은 줄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는데 대시를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망설여 지거나, 누군가가 분명 자신을 좋아하는 것 같은데 고백을 하지 않아서 답답한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자.  연애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당신의 실질적인 멘토가 되어줄 것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