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미디어그룹, 세종로국정포럼과 업무협약 체결

2019.05.21 17:04:54 호수 0호

공의롭고 바른 사회 건설에 앞장서기로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일요미디어그룹(회장 이용범/일요시사·이지경제·전민일보·번영로)과 세종로 국정포럼(이사장 박승주)이 21일, 상호 협력을 통한 공동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세종로국정포럼 본부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선 양 기관의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의롭고 바른 사회를 건설에 앞장서기로 했다.

특히, 뉴스콘텐츠의 상호 활용, 정보의 공유, 공동사업 진행 등 양 기관이 공공성을 견지하는 범주 내에서 협력의 폭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용범 일요미디어그룹 회장은 “언론은 사회의 공기로써 역할을 해야 한다. 우리는 언론으로서 제 기능을 발휘함과 동시에 국가발전과 국민의 행복을 위해 힘을 쏟아야 한다“고 말했다.

박승주 이사장은 ”우리는 선진화된 민주시민의식을 고양할 수 있도록 민간 차원서 노력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바른 사회를 만들어나가며, 공동체 사회를 유지하도록 힘쓰고 있다. 또 국가의 정책을 이해하고, 촉진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로국정포럼은 지난 2005년 한국시민자원봉사회 민간회원들로 창립된 한국 최대 규모의 지도자그룹 자원봉사포럼이다. 


정기 모임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아침 7시, 서울 프라자호텔서 오픈모임 형식으로 열리며 같은 해 9월23일 제 1회 포럼부터 2019년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세종로국정포럼은 매월 장-차관이 직접 정책을 설명하고, 국정을 홍보하는 국내 유일한 포럼으로 유명하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