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업계, 10대 고객 공략

2019.04.08 09:25:38 호수 1213호

특별 할인 혜택 ‘팍팍’

피자 프랜차이즈 업계가 10대와 어린이 고객의 공략에 나났다. 도미노 피자는 ‘틴매니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스터피자는 ‘어린이 피자 교실’을 운영한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1일부터 매월 10대 고객에게만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틴매니아 캠페인을 진행한다. 틴매니아 캠페인은 가격부담 때문에 피자를 쉽게 즐기지 못한 10대를 위해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또 이번 캠페인은 디지털 플랫폼에 익숙한 10대 고객들을 위해 도미노피자의 자체 디지털 주문 플랫폼인 고객 맞춤형 DIY 서비스 ‘마이 키친(My Kitchen)’과 인공지능 채팅 주문 서비스 ‘도미챗(DomiChat)’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도미노피자는 도미챗으로 클래식 피자를 배달 주문 시 25%, 포장 주문 시 35% 할인을, 마이키친으로 모든 피자를 배달 주문 시 25%, 포장 주문 시 3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만 14세부터 19세에 해당하는 도미노 마니아 고객들에게는 매월 해당 쿠폰이 자동으로 발송된다.

틴매니아 캠페인, 피자 교실…
어린이 포함 가족 고객 접점 확대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를 사랑하는 10대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틴매니아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은 10대 고객이 익숙한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마련한 이색 혜택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는 지난 1일 광고 모델 조보아와 함께 ‘오감만족 어린이 피자 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어린이 피자 교실에 선정된 어린이들은 일일 쉐프로 참석한 조보아와 함께 미스터피자의 스테디셀러 메뉴인 포테이토 피자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천연발효종을 넣은 생도우를 이용한 촉감 놀이 후, 도우 위에 유기농 토마토소스를 바르고 웨지 감자, 베이컨 등 다양한 토핑을 더해 자신만의 피자를 완성했다. 이어 도우를 공중에 높이 띄우고 자유자재로 회전시키는 ‘도우쇼’도 진행됐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스터피자만의 건강한 식재료와 노하우를 소비자들이 보다 가깝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스터피자는 자사 브랜드의 우선 고객인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어린이 피자 교실을 운영 중에 있다. 현재는 전국 54개의 매장을 중심으로 1~2명의 소규모 인원부터 단체까지 개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