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대대적 사회공헌활동에 '양팔'

2012.02.29 09:57:06 호수 0호

공헌 프로젝트 "국민을 먼저 생각합니다"

[일요시사=한종해 기자] KB금융그룹이 대대적인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 KB금융그룹은 새롭게 출범하는 전국 1200여 'KB스타 드림봉사단'을 통해 계열사 임직원 2만5000여 명 전원이 '1인 1봉사활동'에 참여해 연간 25만시간 이상의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펼치는 사회공헌프로젝트 '국민을 먼저 생각합니다' 를 전개한다.

임직원 2만5000여 명 전원 '1인 1봉사활동'



또 국내 선두 금융그룹의 노하우를 국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그룹 대표 사회공헌사업을 '경제ㆍ금융교육으로 정하고 KB금융공익재단, KB금융지주, KB국민은행 등 관계사 모두가 역할을 나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펼쳐나간다.

'KB스타 드림봉사단'에는 국내 재해 발생시 신속한 지원을 돕는 '신속드림봉사단'과 임직원의 재능을 기부하는 '재능드림봉사단'이 신설되었으며, 핵심 테마별 봉사단 1200여 개 조직도 새롭게 정비됐다.

'국민을 먼저 생각'하기 위한 4대 핵심 테마는 ▲청소년 ▲글로벌(다문화) ▲환경 ▲노인복지 등으로 KB금융그룹은 테마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지난해 5월 200억 규모로 출범한 KB금융공익재단에 올해에도 200억원을 추가 출연해 '경제ㆍ금융교육'및 'KB굿잡' 지원을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1월 일자리연결프로젝트 'KB굿잡'을 출범하고 이를 통해 현재까지 2만5000개 이상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해왔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국내 최초 화상인터뷰 취업박람회인 '2011 KB굿잡 라이브인터뷰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현장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연결을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