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100% 옻 추출물 건강 ‘으뜸’

2011.03.28 11:22:18 호수 0호

참옻나라, 국내 최초 옻 사용 식품음용 제품

가장 큰 힘은 정직한 제품 소비자의 사랑
만성위장병, 암환자 등 섭취 후 큰 ‘효험’
여타 회사처럼 ‘재주’부리지 않는 진솔함

최근 옻이 숙취해소, 항암효과 등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종류의 옻 식용제품이 유통되고 있다. 하지만 옻은 효능과 함께 옻이 오르는 등 알레르기의 독성도 만만치 않아 제대로 된 제품을 섭취해야 된다고 한다. 특히 옻 효능을 앞세워 순수 옻을 사용치 않은 ‘옻 첨가물’ 제품도 상당수 이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옻은 한방에서 ‘피가 옻을 보면 물로 변한다’라고 할 정도로 어혈을 풀어주고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현대의학에서는 지난 1997년 KIST에서 항암효과가 시판 중인 테트라 플라틴보다 3.4배 이상 뛰어나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한 데 이어 2006년에는 경희대 동서의학병원에서 옻을 이용한 천연항암제 ‘넥시아’로 말기암 환자의 항암치료를 실시한 결과 말기암 5년 생존율 22.4%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부작용 없는 천연항암제로서 옻의 효능의 무한성을 보여주고 있다.



인적 드문 강원도 산속 재배

이런 가운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참옻나라(www.chamotnara.com/ 대표 이정숙)에서 인적이 드문 강원도에서 옻나무를 재배해 옻 추출액을 제조하고 2004년 순수한 옻 추출물 원액으로는 국내 최초로 식약청으로부터 식품 인정을 받고 전국 농협 등에 ‘참옻샘’을 공급하기 시작하면서 ‘입소문’을 타고 효능을 입증 받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참옻나라의 ‘참옻샘’은 옻이 전혀 오르지 않으면서 효능을 볼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다.(1566-7577)

옻 효능 못지않게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우루시올이라는 성분은 한국, 중국, 일본의 옻나무에만 들어있는데 참옻샘은 옻의 효능은 살리면서 우루시올을 완전히 제거했다. 옻닭 등을 만들 때 첨가해도 좋고 그냥 음료수처럼 마셔도 좋다고 한다.

특히 이 회사는 국내 유일 순수 100% 옻 추출물로서 ‘진가’를 발휘해오면서 여타 회사와는 달리 기타 가공물이나 ‘재주’부리지 않는 진솔한 옻 식품 제조 공급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무슨 무슨 상장이나 표창 수상 등을 내세우는 겉치레보단 진정한 옻 식품 효능으로 평가받는다는 게 회사 측 경영이념이라고. 실제 이 회사 제품을 섭취 후 만성 위장병이 호전된 경우와 암환자 등에게도 큰 도움이 됐다는 후기가 줄을 잇고 있다.

“옻의 성질상 인적이 드문 강원도 산속에서 정성으로 재배하고 있어요. 재배에서 발효 숙성까지 ‘양심적인 제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섭취해본 소비자들로부터의 격려가 큰 힘이 되고 있지요. 가장 큰 힘은 소비자의 사랑입니다.”

발효이용 공법으로 옻에 대한 독성제거 특허(제 0512328호)를 획득하고 재배에서 완제품까지 양심적인 진솔한 옻 식품 제조 공급에 긍지를 갖는 참옻나라 이정숙 대표는 소비자와의 신뢰를 강조한다.

이 회사 제품은 중앙생명과학원에서 인증을 받았고 제품에 대한 관능검사 실시에서 숙취해소에도 탁월한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여느 옻식품회사와는 달리 옻나무 재배도 산속에서 정성을 다해 재배하는 것으로도 유일한 이 회사는 ‘옻의 효능이 있는 샤브샤브 식당’도 개설, 큰 호응을 얻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