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선택을 의심하고 뒤집어라

2011.03.15 11:26:47 호수 0호

‘언씽킹’ 찾아가는 12개의 열쇠 제시

언씽킹 / 헤리 벡위드 저 / 토네이도 /1만6000원

우리의 정확한 니즈(needs)와 원츠(wants)를 파악해 남들보다 한 발 앞서 성공을 거두고자 하는 사람들의 필독서 <언씽킹>. 2011년 1월26일, 아마존을 통해 전세계에 발매된 <언씽킹>은 예약판매 당시부터 글로벌 비즈니스맨들의 비상한 관심을 불러 모았고,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포춘(Fortune)〉 200대 기업과 24개국 주요 비즈니스 스쿨에서 명성을 쌓은 세계적 컨설턴트인 이 책의 저자 해리 벡위드는 우리가 최선이라고 믿고 내렸던 판단, 선택, 행동, 결정이 왜 번번이 실패의 함정에 빠지는지를 우리 내면에 숨겨져 있는 놀라운 힘, ‘언씽킹’에서 찾아낸다. ‘언씽킹’의 사전적 정의는 생각 없는 결정, 경솔하고 무모한 행동을 뜻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언씽킹’이란 우리가 최선이라고 믿고 싶어 하는 것과 진짜 최선인 것 사이의 보이지 않는 간극을 규명해 내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성공적인 결과를 창출할 수 있는 탁월한 능력을 뜻한다.



우리가 최선이라고 믿었던 것들을 낱낱이 해체하고 나면 진짜 우리가 원하는 것들, 우리를 진짜 최선으로 이끄는 것들,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결과를 가져다줄 수 있는 것들이 모습을 드러낸다. 바로 그 모습을 끌어내는 힘이 ‘언씽킹’인 것이다. 저자는 우리의 생각(thinki ng)은 누군가의 간섭과 통제를 받아 왜곡될 수 있으며 사람들이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이유를 다른 사람들이 우리의 머릿속에 심어놓은 것들을 마치 우리 자신의 것인 양 무의식적으로 흉내 내고 따라했기 때문이라 설명하고 이 세뇌를 극복하기 위해선 내가 원하는 것, 필요한 것, 가장 좋은 선택과 결정과 행동을 최선으로 이끌어주는 힘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언씽킹>은 사회적 교육과 규범에서 벗어나 우리가 진정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 때문에 선택하고 행동하는지에 대해 비밀무기 같이 기발하고 경이로운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또한 개인의 선택을 발견하기 위한 언씽킹에서부터 고객의 니즈와 원츠를 포착하여 반영할 수 있는 언씽킹까지 소개한다. 특히 언씽킹을 훌륭하게 활용하고 있는 인물과 기업들의 이야기, 언씽킹을 포착하지 못하여 실패하게 된 사연 등 언씽킹을 찾아가는 12가지 열쇠를 풍성한 사례를 통해 들려줘 잘못된 학습과 세뇌에 따른 실패의 쳇바퀴 속에서 우리를 벗어나게 해 우리가 진정 바라는 성공과 결실이 있는 곳으로 안내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