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이색 아이템 ‘눈에 띄네’

2011.03.01 09:35:00 호수 0호


2011년 첫 박람회인 ‘프랜차이즈 서울 Spring’에서는 평소 보기 힘들었던 이색 창업 아이템들이 대거 선보여 새로운 창업 아이템에 목말라 하던 예비 창업자들의 갈증을 해갈시켜 줬다.

유기농 채소 재배기 선봬

미국 물류 구매 대행, 라면이 조리되어 나오는 자판기 라면 기계, 샤브샤브 매장에서 직접 기를 수 있는 상추 재배 시설 등 다양하고 이채로운 아이템들이 선보여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독차지했다.

델위너는 즉석 라면 자동판매기 업체로 3분이면 집에서 끓인 것과 같은 조리된 라면을 제공한다. 365일 24시간 운영됨으로써 수익성이 보장되는 효자 상품이다.

기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컵라면에 비해 맛에서 월등한 경쟁력을 가져 사업성이 높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 특수 알루미늄 용기를 사용해 환경 호르몬 문제에서 자유로우며 이중 정수 필터로 정수된 맑은 물을 사용하여 위생상에 전혀 문제가 없는 깨끗한 라면을 제공하고 있다.

학교 매점, 사내식당, 스키장, 여객선, 고시원, PC방, 학원, 만화방, 편의점 등 어느 곳이든 설치가 가능해 창업 절차가 빠르고 간편하다. 또 각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매운맛, 순한맛 등을 조절할 수 있고 그 외에 시간과 물의 양 역시 조절이 가능해 입맛대로 맞춰 먹을 수 있다.

라면의 가격을 2000원으로 정했을 경우 한 개 판매당 1300원이 순이익으로 남으며 1500원으로 판매할 경우 한 개당 800원을 순이익으로 가져갈 수 있어 예비 창업자들의 각별한 주목을 모은다.

씨에스에프엔비에서 운영하는 신라원은 고청정 무공해 채소의 생산과 설비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다.
신라원에서는 최근 웰빙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몸에 좋은 샤브샤브에 대한 인기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여 샤브샤브 매장에서 직접 유기농 채소를 재배ㆍ수확할 수 있도록 재배기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친환경 농업으로 공인받은 채소를 완벽한 설비를 이용해 최고의 품질로 생산해내고 있다. 특히 점포와 재배기 간 공기 교환을 통해 실내를 청정하게 한다.

한편 최근에는 공인된 여러 식자재를 엄선하여 메뉴, 레시피, 교육 등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전문점으로서 새롭게 변신했다.



미국 물류 구매 대행 투명성 인정받아

미국 구매 대행 위드베폴은 고객으로부터 주문을 받아 미국의 물건을 대신 구입해 전달해주는 인터넷 쇼핑몰 업체이다. 2006년부터 베이비 폴로 다음카페에서 시작하여 2009년 법인 상장 회사로 지정, 관세청 특별 통관 대상 업체로 지정되는 등 특별함을 인정받았다.

위드베폴은 그간 비슷한 쇼핑몰에서 문제가 되어 왔던 서비스 절차의 투명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소비자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다. 실제 제품의 이동 경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품의 주문에서부터 미국센터 등록, 발송, 통관 등에 이르기까지 상세하게 표시하였다. 한편 위드베폴은 독자적인 서버를 운영하며 쇼핑몰 분양 사업에까지 사업 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