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뒷담화]‘콩가루 집안’ 설왕설래

2012.05.11 20:26:42 호수 0호

더러운 재벌 영화…알고보니 ○○그룹 회장님 이야기

[일요시사=김성수 기자] 영화 <돈의 맛>의 실제 모델 찾기로 인터넷이 뜨겁다. 지저분한 재벌가를 소재로 한 이 영화가 실제 국내 대기업 오너 집안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어디인지를 네티즌 수사대가 추적 중이다. 재계 호사가들도 캐고 있다. 그 후보에 유명 로열패밀리가 오르내린다.

<바람난 가족>, <하녀> 등의 메가폰을 잡았던 임상수 감독의 7번째 영화 <돈의 맛>이 장안의 화제다. 제65회 칸 국제영화제(5월16일∼27일) 경쟁부문에 진출한 이 영화는 돈에 중독된 국내 최상류층의 숨겨진 이야기를 다룬 작품. 그 속에 재벌들의 탐욕과 욕망을 담아냈다.



대한민국을 돈으로 지배하는 재벌 집안의 탐욕스러운 안주인 ‘금옥(윤여정)’, 돈에 중독돼 살아온 자신의 삶을 모욕적으로 느끼는 그녀의 남편 ‘윤회장(백윤식)’. 그리고 백씨 집안의 은밀한 뒷일을 도맡아 하며 돈 맛을 알아가는 비서 ‘영작(김강우)’과 그런 그에게 묘한 감정을 느끼며 다가가는 재벌가 장녀 ‘나미(김효진)’.

“누구나 보면 안다”

돈을 지배한, 돈에 지배된 이들의 얽히고설킨 권력, 욕정, 집착 등을 사실적으로 만들었다는 평이다. 특히 재벌가의 더러운 욕망을 적나라하게 파헤쳤는데, 최상류층의 은밀한 섹스를 노골적으로 묘사해 주목받고 있다. 파격적인 베드신과 강렬한 섹스신이 지금까지의 멜로 영화들과 차원이 다르다고 한다. 배우들은 “이렇게 난이도 있는 정사신은 처음이다. ‘공사’작업까지 했다”며 어려움을 전하기도 했다.

화끈한 정사신 만큼 화제가 되는 대목은 지저분한 재벌가를 소재로 한 이 영화가 실제 국내 대기업 오너 집안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는 점이다. <돈의 맛> 제작진은 최근 기자들에게 “영화를 보면 생각나는 재벌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 있었던 사건을 각색한 영화”라며 “어떤 그룹인지 밝힐 수는 없지만, 아마 센스 있는 관객이라면 누구나 영화를 보면 어떤 재벌가의 이야기인지 알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제작진의 귀띔이 일부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인터넷은 난리가 났다. 네티즌들은 영화의 모델이 어디인지 추적 중이다. 재계 호사가들도 캐고 있다. 물론 그 표적은 네티즌들과 같다. 그 후보에 유명 로열패밀리들이 오르내린다.


일단 네티즌들은 A그룹을 지목한 상태. 인터넷 커뮤니티와 트위터 상에서 <돈의 맛> 실제 주인공이 된 집안이 A그룹 일가란 소문이 돌고 있다. <돈의 맛> 연관검색어로 A그룹이 뜰 정도다. 네티즌들은 A그룹 오너의 지저분한 사생활을 그 이유로 꼽는다. 실제 이 오너는 본부인이 있지만 이른바 ‘세컨드’가 여럿 있다. 가족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배다른 자녀’도 있다.

증권가에선 B그룹이 거론되고 있다. 이 역시 회장의 ‘아랫도리’얘기로 이어진다. 이 회장은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섹스광’이란다. 매일 같이 최고급 룸살롱을 출입하면서 2차는 기본. 아예 접대부에게 살림을 차려주고 뻔질나게 드나들고 있다는 소문도 들린다. 또 요트에서 변태 선상파티를 열었다 등의 추잡한 소문엔 빠짐없이 그가 등장해왔다. 요즘엔 해외 출장을 자주 나가는데, 현지처를 둔 게 아니냐는 추측까지 나오고 있다.

최상류층 탐욕 담아 주목…화끈한 섹스신 화제
“실제 모델 어디냐” 유명 로열패밀리 오르내려

그나마 재계 사정에 밝은 호사가들은 배우 윤여정씨가 맡은 재벌 집안의 탐욕스러운 안주인 역할에 주목하고 있다. C그룹 사모님과 극중 캐릭터가 닮아도 너무 닮았다는 것이다.

그룹 총수의 부인인 그는 좀처럼 바깥 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 내조에만 신경 쓰고 있다는 게 그룹 관계자의 전언. 베일에 싸인 만큼 C그룹 사모님을 둘러싼 뒷말도 적지 않다. 재계에 회자된 가장 대표적인 소문이 유명 연예인과의 부적절한 만남이다. 이 소문에 따르면 바쁜 남편의 무관심 속에서 외로움을 느끼던 사모님은 평소 눈여겨봤던 모 연예인을 지인의 소개로 만난 뒤 ‘섹스 파트너’로 삼았다. 돈맛을 아는 연예인도 흔쾌히 수락했다고.

이후 사모님은 자주 이 연예인을 불러 허전함을 달랬고, 이 연예인도 잘 따랐다고 한다. 몇년 전 증권가 정보지에 단둘이 해외로 밀월여행을 떠났다는 불륜 스토리가 올라 떠들썩하기도 했다. 그러나 요즘은 이 연예인의 인지도가 올라가면서 관계가 예전 같지 않다는 후문이다.

영화 한편으로 구설에 오른 각 기업들은 하나같이 시치미를 뚝 떼고 있지만 곤혹스러워 하는 표정이 역력하다. A그룹은 억울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재계뿐만 아니라 사회에 지저분한 일만 터지면 우리 그룹 회장이 언급되는데 아주 미치겠다”며 “이번엔 영화라니 할 말이 없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그러면서도 “인터넷상의 추정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B그룹은 상황을 좀 더 지켜보자는 입장이다. 그룹 측은 “아직 영화가 개봉도 하지 않은 상황에서 섣불리 뭐라 말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라며 “그동안 흉흉한 소문으로 고초를 겪은 게 한두 번이 아니다. 그때마다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듯이 이번에도 그럴 것”이라고 말했다.

C그룹은 영화와 전혀 무관하다고 발뺌했다. 그룹 한 직원은 “도대체 무슨 소리냐. 영화가 오너일가와 관련이 있을 것이란 추측은 말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하는 억측에 불과하다”며 “(사모님은) 절대로 그럴 리 없다. 만약에 실명을 보도하거나 기사화할 경우 즉각 해당 언론을 상대로 민·형사상 모든 법적 조치에 들어갈 것”이라고 펄쩍 뛰었다.

뻥튀기 마케팅?

<돈의 맛>의 실제 모델이 확인되거나 밝혀진 사실은 없다. 국내 내로라하는 재벌 집안이 두세 군데 정도 거론되지만 아직까지 추정일 뿐이다. 일각에선 영화 제작진이 시선을 끌기 위해 슬쩍 흘린 것 아니냐는 의심이 나온다. 손님을 끌기 위한 마케팅 차원에서 최근 영화계에서 유행되고 있는 ‘논픽션 소스’를 가미한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다. 영화는 이달 17일 개봉된다. 관객들은 과연 어떤 판단을 내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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