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건너는 여섯 가지 방법

2011.08.16 12:01:25 호수 0호

막막하고 거대한 인생을 건너는 단 하나의 나침반!


스티브 도나휴 저 / 김영사 / 1만2000원



인생 여행을 위한 최고의 가이드북
‘인생을 건너는’ 여섯 가지 방법 제시

<인생을 건너는 여섯 가지 방법>은 끝을 알 수 없는 바다 속을 종횡무진 누비며 평생을 여행하다가 태어난 곳으로 돌아와 알을 낳고 일생의 마침표를 찍는 바다거북들의 삶을 통해 ‘인생’이라는 매혹적이고 두려운 여행을 해야만 하는 우리를 격려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여섯 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또 준비가 되었을 때 둥지를 떠나 마음이 이끄는 대로 따라가고, 자신의 고유한 재능을 이용해 무언가 이루어낼 수 있는 분야에서 능력을 개발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바다거북은 머릿속에 마그네타이트라는 나침반을 내장하고 있다. 그래서 물에 들어가자마자 그들이 느끼는 자력에 따라 방향을 잡고 능숙하게 헤엄과 잠수를 실행한다. 그 나침반으로 인해 자신들의 서식지와 태어난 부화 장소로 되돌아갈 수 있다. 거북의 머리는 실제로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그들을 인도하는 나침반 바늘과 같다.

반면 인간의 나침반은 머리가 아닌 심장, 즉 가슴에 존재한다. 사랑하는 사람들, 하고 싶은 일들, 세상에서 사랑을 찾고 사랑받는 방식은 인간의 나침반이 어떤 방향을 가리키고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단서들이다. 그래서 가끔은 나침반을 이해하기 어렵다. 그 방향을 놓치기도 하고, 따라갈 수 없다는 절망감에 가슴이 미어지기도 한다.

그러나 가슴 깊은 곳에서 들리는 심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그것을 따르고, 관계를 회복해야만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만 한다.

저자는 당신 안에 숨어 있는 깊은 힘을 해석하고, 이해하고, 감지하고, 느끼며, 따르도록 돕는 모든 것이 당신의 나침반이라고 강조한다.

또 실수는 우리가 내면의 나침반을 알고 있는지, 잘 따라가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측정 장치이자 피드백이라고 말하며,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고 더 많이 실수하라고 말한다.

더불어 자신의 내면 깊은 곳을 들여다보고, 각자의 나침반을 따라 세상으로 나가서 삶의 여정을 완수한 후에 우리가 집이라고 부르는, 내면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물론 수백만 가지의 방법이 있을 수 있고, 굳이 이 여섯 가지 방법에만 갇혀서 연연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33년 전부터 자신을 끌어당기는 나침반을 찾아 거대한 사막을 건넜던 저자는,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들을 찾아 모으고 정리하여 당신과 나누고자 한다. 이 중 단 한 가지만 따라도 그것이 당신에게 필요한 전부일 수 있다.

당신의 인생 여행을 위한 최고의 가이드북으로 손색이 없는 <인생을 건너는 여섯 가지 방법>은 가슴속 깊은 곳에 위치한 나침반의 신호를 들을 수 있도록 당신의 귀를 열어줄 것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