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세상에서 가장 큰 공연” 개최

2011.03.29 09:36:29 호수 0호


[일요시사=유병철 기자] 단독공연만 2000회를 했고 소극장에서 시작을 하여 체조경기장, 주경기장, 최근 세종문화회관공연까지 대한민국 가수 중 가장 많은 공연장에서 20년간 공연을 해오며 수백 만 명의 누적관객을 동원한 김장훈이 세상에서 가장 큰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오는 4월 3일과 4일 양일간 홍대 라이브클럽 타에서 열린다. 객석은 회당 100석씩 단 두 번의 공연으로 200명만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장훈은 세상에서 가장 큰 공연이란 타이틀을 내걸었다.

김장훈은 이번 다섯 번째 클럽공연을 앞두고 "가수 입장에서 보면 분명히 올림픽주경기장이 가장 큰 공연일 것이다. 하지만 관객입장에서 보면 단 100석의 공연이 가장 큰 공연이다. 관객입장에서 가장 큰 기쁨은 좋아하는 가수와의 완벽한 일체감인데 공연장이 커질수록 연출은 화려하지만 일체감은 줄어든다. 그러므로 그동안 내가 해왔던 수만 명 규모의 공연보다 이번 100석의 공연이 가장 큰 공연이라고 생각한다"고 이번 공연에 의미를 부여했다.

아울러 김장훈은 "많은 후배님들도 손익분기와 상관없이 소극장의 소중함과 한 명 한 명 관객과 눈을 마주치는 공연의 그 커다란 바다를 꼭 경험하시기를 바랍니다. 크다고 해서 꼭 큰 것이 아니라는 진리를 느끼게 되면 가수생활이 훨씬 행복하고 풍성해진다는 사실을 선배로써 확신할 수 있습니다"고 충언을 아끼지 않았다.

아울러 김장훈과 싸이의 공연전속사인 공연세상 측은 "전국 매진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싸이의 전국투어 소극장공연이 끝나면 김장훈이 5년 만의 소극장 장기공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어 "연말 완타치와 전혀 다른 연중 공연행보를 벌이고 있는 완타치 형제의 겨울 합동 완타치는 더욱 더 큰 재미와 파워를 장착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