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호
남·1974년 4월13일 진시생
문> 저는 몇년 전부터 많은 경제 손실과 집안의 잦은 사고 및 가정불화 등으로 잠시도 마음 편할 날이 없습니다. 그리고 노력의 대가도 하나 없고 보람 또한 없습니다.
답> 시간을 흘려 보내 한계를 벗어나도록 해야 합니다. 3년 전부터 운이 무너지고 쇠퇴하기 시작해 모든 것을 잃는 불행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또한 부인과도 극단적인 위기까지 맞이해 불화가 매우 심각합니다. 그러나 이제 불운의 한계를 벗어나게 돼 위기를 면하게 되고 복구와 재활의 길이 트여 그동안 막막했던 처지에서 확신으로 바뀝니다. 우선 업종을 바꾸고 장소를 옮기세요. 자재업은 그대로 지켜 나가되 생산 쪽이 아닌 유통 쪽이며, 부자재보다는 철공과 건축 쪽이 아주 잘 맞습니다. 새로운 운세의 변화에 맞춰 성공에 적중해 부인과도 화해와 협력으로 가정의 인정과 번영이 이뤄집니다.
이현지
여·1989년 2월27일 사시생
문> 1986년 1월 축시생인 남편이 심한 술주정을 부리고 저를 구타해 이혼했습니다. 그러나 아이가 보고 싶어서 재결합할까 하는데 어떨까요?
답> 두 사람의 인연은 완전히 끝났습니다. 그동안 함께 지내온 것이 기적일 뿐입니다. 남편은 음주문제뿐만이 아니라 자녀에게까지 매정해 가장의 구실을 못하고 귀하뿐 아니라 어떤 여성과도 함께하지 못합니다. 남편의 타고난 운명이 여생을 불행하게 만들기 때문에 속수무책입니다. 귀하와도 더 이상 이어지지 못할 악연입니다. 다시 결합하게 되면 더 큰 불행과 악재로 견디지 못하고 후회만 남깁니다. 이제 귀하의 생활에 집중해서 2년여의 직장 생활 후 자영업을 하며 경제적 성공을 이룹니다. 귀하는 재혼하게 되며 토끼띠나 연하인 말띠 중에 있습니다. 건강이 아주 나빠져 고통이 심하다 차츰 나아져 내년에는 회복하게 됩니다.
홍종남
남·1998년 11월16일 자시생
문> 저는 어렵게 대학 공부를 마쳤지만 길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자를 만나게 되면 상대가 먼저 제 곁을 떠나가버려 정신적 충격이 매우 심한데, 평생 그럴까요?
답> 아직 사회운이 시작되지 않아서 취업은 당분간 뒤로 미루고 철저한 준비를 하세요. 자격고시 전문직입니다. 머리가 수재형으로 재능이 뛰어나나 아직은 운이 완성되지 않아서 만족할 만한 결과가 없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1년 뒤 시험의 합격 등 많은 행운들이 몰려 있어서 한꺼번에 기쁨과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귀하에게 열려있는 길은 변리사 쪽입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이성은 당분간 멀리하세요. 아직은 때가 아니며 귀중한 시간 낭비일 뿐입니다. 귀하는 작은 정에 너무 미련이 많고 여자에게는 과감하나 냉정하지 못해 손실이 매우 많습니다. 성격에는 문제가 없으나 분별력이 약해 허점으로 보입니다.
송금옥
여·1978년 3월27일 술시생
문> 1979년 2월8일 해시생인 남편과 별거 중인데 아이들 때문에 이혼도 못 하고 답답합니다. 교육비는커녕 생활비도 일체 없고 술주정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답> 헤어지는 것은 기정사실입니다. 다만 아직 때에 이르지 못해 시기상조일 뿐입니다. 남편은 본래 악인은 아니나 귀하와의 악연으로 불행하고 본인의 운세가 파상운이라 돈도 잃고 가정도 무너지는 이중 악재를 피해갈 수 없습니다. 현재 사업도 도산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리고 제2의 여자 문제까지 겹쳐 안전을 해치고 있고 모든 것이 포기 상태에 놓여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귀하와의 인연에는 전혀 희망이 없으며 계속되면 크고 많은 불행이 따릅니다. 내년에 정리되니 마음의 준비를 하세요. 자녀는 귀하의 몫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