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반기 유망 프랜차이즈> '매드후라이치킨'

2019.07.08 10:17:18 호수 1226호

“돈 받고 창업하세요”

가맹점 창업으로 개설 마진을 전혀 남기지 않고, 오히려 200만원을 신규 가맹점에 지원하는 착한 프랜차이즈가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창업한 지 8년 된 브랜드인 ‘매드후라이치킨’이 그 주인공이다. 이 브랜드는 각 지역상권에서 최상위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점포로 알려져 있어, 200만원 지원 소식을 들은 창업 희망자들의 가맹점 창업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러한 파격적인 조건에 즉각 반응을 보이는 곳은 장기불황으로 매출이 부진한 치킨호프나 식당들의 업종 전환 창업 희망자들이다. 장사가 안 되지만 여유 자금이 없어 점포 리모델링은 엄두도 못 내고 있던 차에 추가 투자금 없이도 간판을 바꿔 달고 점포 회생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 이끌리고 있는 것이다. 

매출에 자신

기존의 치킨호프집들 중에서 간판을 매드후라이치킨으로 바꾸는 점포가 속속 생겨나고 있다. 여타 식당들도 매드후라이치킨으로 업종 전환을 구상하고 있는 중이다. 각자 점포의 컨디션에 맞게 리모델링을 해서 업종 전환을 할 수 있는 맞춤형 일대일 창업 상품인 데다, 업종 전환 후 점포 매출이 최소 2~3배는 뛰고 있어 가맹점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이처럼 매드후라이치킨 본사가 가맹점 창업을 지원하는 이유는 단 한 가지다. 오픈 후 매출에 자신이 있기 때문이다. 광고나 홍보를 거의 하지 않아서 잘 알려진 브랜드는 아니지만, 어느 지역이든 입점만 하면 그 상권 유사 업종 중에서 최고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본사는 가맹점의 초기 창업비용 부담을 줄이고, 대신 가맹점포의 매출을 올려서 가맹점과 상생하는 방법을 선택한 것이다. 

매드후라이치킨은 천연재료를 이용해 시즈닝과 염지를 한 치킨이 특징으로 자연의 향과 담백한 맛이 어우러져 마니아 고객층이 꽤 탄탄하게 자리 잡고 있다. 지역상권에서도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보다 차별화된 맛과 품질, 그리고 입맛을 끌어당기는 천연 향 때문이다. 야채와 과일 등 90여가지의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시즈닝을 하며, 염지도 야채와 과일로 한다. 이 같은 시즈닝과 염지 비법은 중독성 있고 독특한 향과 맛을 내게 한다. 


개설 마진 전혀 남기지 않고
오히려 200만원 신규점 지원

이와 같이 차별화된 시즈닝과 염지의 매드후라이치킨에 한번 입맛을 들이면 멀리서도 찾아올 수밖에 없다. 또한 원육도 매우 신선하게 공급하고 있다. 본사 공장에서 도축 후 24시간 숙성한 것을 각 가맹점에 공급하기 때문에 살아있는 육즙을 느낄 수 있다. 웰빙치킨의 조건을 두루 갖춘 셈이다.

후라이드, 양념치킨, 간장치킨, 오븐치킨 등 메뉴도 다양해 고객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주문할 수 있다. 국내 최고의 치킨 메뉴개발 전문가가 수년간에 걸쳐서 메뉴개발을 완성했다. 다양한 메뉴는 단골 고객의 입맛을 식상하게 하지 않고, 신규 고객을 늘리는 데 유리하다. 

맛과 품질이 좋고, 메뉴도 다양해 홀 매출과 배달 매출이 골고루 일어나고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은 점포가 홀 장사나 배달 영업 중 하나만 선택하면, 요즘 같은 불황에는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 창업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배달대행업체를 활용하면 배달 영업을 위해 따로 직원을 채용할 필요가 없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최소 비용으로 업종 전환
맞춤형 일대일 어드바이스

이처럼 매드후라이치킨은 지역상권의 탄탄한 고정고객 확보는 물론, 홀과 배달 매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매드후라이치킨의 경우 홀과 배달 매출 비중이 각각 50%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서 중소형 점포에서도 일평균 70만원 이상의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 부부 창업일 경우 월평균 순이익은 700만~800만원 이상을 가져간다고 보면 된다. 

최근 업종 전환을 한 점포는 일평균 매출이 20만~30만원 정도 하는 동네상권 치킨호프였는데, 매드후라이치킨으로 간판을 바꿔 달고 업종 전환한 후 일평균 매출이 60만~70만원 이상으로 3배 뛰었고, 홀과 배달 매출이 각각 반반씩 차지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한다. 또한 점포 임대료가 한 달에 50만원밖에 안 되고, 부부 중 남편이 배달에 집중하고 저녁 피크타임에만 아르바이트 한 명을 채용하고 있어 이 점포의 월평균 순이익은 무려 900만원 선에 이른다. 

시스템 구축

이와 같은 업종 전환 성공 사례가 속속 등장하면서 매드후라이치킨 본사에서는 당분간 업종 전환 희망자들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허락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갈 방침이다. 간판에 드는 비용과 치킨 원육도 지원함으로써 점포 회생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기본적인 전략이다. 가맹점과 상생하는 ‘착한 프랜차이즈’ 대열에 동참하고 있는 매드후라이치킨이 올 하반기 창업 시장에서 돌풍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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